홈플러스, 쇼핑카트 디자인 공모전 ‘카트아트(CArt Art)’ 시상

입력 2011-08-02 14:5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홈플러스가 2일 국내 최초로 개최한 쇼핑카트 디자인 공모전 ‘카트 아트(CArt Art)’의 시상식을 역삼동 본사에서 가졌다.

홈플러스는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디자인을 실제 쇼핑카트 디자인에 반영해 제작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쇼핑 시 예술작품을 만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청년 아티스트 육성에도 기여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이번 홈플러스 카트아트 공모전에는 지난 5~6월 두 달간 총 346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대상 △이현우(홍익대 산업디자인학과), 우수상 △윤종윤, 강서린, 이정미(홍익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장려상 △이정은(SADI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최찬민(울산대 대학원 디자인학과) △우은영, 우재호(한양대 교육대학원 미술교육학과) △정다은, 주세희(홍익대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 △최이슬(연세대 관현악과) 등 총 7팀이 수상, 총 2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심사는 정경원 카이스트 교수, 안동민 인터그램 대표, 이유신 제일기획 CD 등이 참여해 창의성(60%), 홈플러스 브랜드 성격과의 부합성(30%), 실제 제작 활용이 가능한 제작 용이성(10%) 등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대상 수상작 ‘GIFT’(이현우, 홍익대 산업디자인학과)는 ‘홈플러스의 상품은 고객에게 드리는 선물’이라는 의미를 기존 카트 디자인과 어우러지는 ‘선물’ 모양으로 표현했으며, 영문 ‘HOMEPLUS’ 알파벳에 따라 각각 8가지 유형의 카트를 제작해 카트별로 서로 다른 혜택을 제공하는 마케팅 아이디어까지 제시해 호평을 받았다.

이승한 회장은 “유통산업은 소비자와 만나는 최접점에 있기 때문에 ‘숫자’보다는 ‘문화’를 유산으로 남겨야 한다”며 “앞으로도 평생교육스쿨 문화예술강좌 확대, 열린 갤러리 운영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통해 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적 가치를 제공하는 유통기업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지난해 가장 잘 팔린 아이스크림은?…매출액 1위 공개 [그래픽 스토리]
  • 개인정보위, 개인정보 유출 카카오에 과징금 151억 부과
  • 강형욱, 입장 발표 없었다…PC 다 뺀 보듬컴퍼니, 폐업 수순?
  • 큰 손 美 투자 엿보니, "국민연금 엔비디아 사고 vs KIC 팔았다”[韓美 큰손 보고서]②
  • 항암제·치매약도 아닌데 시총 600兆…‘GLP-1’ 뭐길래
  • 금사과도, 무더위도, 항공기 비상착륙도…모두 '이상기후' 영향이라고? [이슈크래커]
  • "딱 기다려" 블리자드, 연내 '디아4·WoW 확장팩' 출시 앞두고 폭풍 업데이트 행보 [게임톡톡]
  • '음주 뺑소니' 김호중, 24일 영장심사…'강행' 외친 공연 계획 무너지나
  • 오늘의 상승종목

  • 05.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039,000
    • -2.4%
    • 이더리움
    • 5,238,000
    • +1.77%
    • 비트코인 캐시
    • 672,500
    • -2.61%
    • 리플
    • 741
    • +0.95%
    • 솔라나
    • 237,100
    • -5.01%
    • 에이다
    • 648
    • -2.11%
    • 이오스
    • 1,140
    • -2.9%
    • 트론
    • 161
    • -4.17%
    • 스텔라루멘
    • 151
    • -1.31%
    • 비트코인에스브이
    • 88,500
    • -4.17%
    • 체인링크
    • 22,140
    • -1.51%
    • 샌드박스
    • 614
    • -2.0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