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빅3, '화이트데이' 마케팅 열전

입력 2011-03-09 07:33 수정 2011-03-09 08: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국내 백화점 업계가 14일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마케팅 경쟁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올해의 경우 지난달 14일 밸런타인데이 행사에서 물량이 부족했던 점을 감안해 화이트데이 행사 상품 물량을 늘리고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올해 밸런타인데이 상품 매출이 작년 대비 65% 급증한 것을 고려해 화이트데이 행사 물량을 30% 늘려 잡았다.

이벤트 행사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10~14일 본점에 설탕공예가 최정윤 씨의 사탕 작품과 캔디로 만든 1.2m 높이의 대형 팝아트 작품을 전시한다.

또 11~14일 본점에 설치된 보드에 사랑의 메시지를 적으면 이를 사진으로 찍어 MMS 메시지로 전송해 준다.

현대백화점은 12~13일 중동 유플렉스에서 말을 타고 연인에게 프러포즈 할 수 있는 '당신을 위한 흑기사' 이벤트를 를 연다.

12일 저녁 신촌 유플렉스에서는 고객 200명을 초청해 '유플렉스 온리 유 파티'를 연다.

신세계백화점은 11~13일 본점에서 화이트데이 상품을 구매하는 선착순 200명에게 장미꽃 1송이를 증정하며 홈플러스는 행사 판매대 앞에 비치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해 숫자 '12'가 나오면 영화 예매권(1인 2매)을 증정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옷 어디서 사세요?…사용 만족도 높은 '패션 앱'은 [데이터클립]
  • "파도 파도 끝이 없다"…임영웅→아이유, 끝없는 '미담 제조기' 스타들 [이슈크래커]
  • 단독 김홍국의 아픈 손가락 하림산업, 6월 ‘논현동 하림타워’ 소집령 발동
  • 마운트곡스發 비트코인 14억 개 이동…매도 압력에 비트코인 ‘후퇴’
  • '최강야구' 니퍼트도 눈치 보는 김성근 감독?…"그가 화가 났다고 생각합니까?"
  • 나스닥 고공행진에도 웃지 못한 비트코인…밈코인은 게임스탑 질주에 '나 홀로 상승' [Bit코인]
  • 전세사기 특별법 공방은 예고편?…22대 국회 ‘부동산 입법’ 전망도 안갯속
  • 반도체 위기인데 사상 첫 노조 파업…삼성전자, 경영 악화 심화하나
  • 오늘의 상승종목

  • 05.2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030,000
    • -0.38%
    • 이더리움
    • 5,270,000
    • -1.9%
    • 비트코인 캐시
    • 649,500
    • -0.08%
    • 리플
    • 732
    • +0%
    • 솔라나
    • 232,800
    • +0.34%
    • 에이다
    • 640
    • +1.11%
    • 이오스
    • 1,136
    • +1.43%
    • 트론
    • 154
    • -0.65%
    • 스텔라루멘
    • 150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050
    • +0.29%
    • 체인링크
    • 25,380
    • +0.63%
    • 샌드박스
    • 635
    • +2.5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