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유럽 시장 장악 위해 대규모 투자

입력 2010-08-31 11:00 수정 2010-08-31 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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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란드 공장에 7천만불 투자... 글로벌 톱 구축 위한 전초기지 삼는다

LG전자가 유럽 가전시장 석권을 위한 대규모 투자에 나선다.

LG전자는 오는 2015년까지 폴란드 브로츠와프(Wroclaw) 공장에 7000만 달러(약 830억원)를 투자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우선 내년에 1200만 달러를 투입, 연 70만대 규모의 세탁기 생산라인을 신설한다.

회사측은 "대규모 투자는 유럽 세탁기 시장을 보다 효과적으로 공략하기 위한 것"이라며 "그 동안 한국과 중국 등에서 생산하던 세탁기 물량 일부를 현지 생산체제로 확대 전환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브로츠와프 공장에 세탁기 생산라인을 신설하면, LG전자는 한국, 중국, 태국, 베트남, 인도, 러시아, 카자흐스탄에 이어 여덟번 째 세탁기 생산국이 된다.

LG전자는 이와 함께 냉장고 생산라인도 확대한다. 2012년까지 2400만 달러를 투자해 냉장고 라인을 증설키로 했다.

냉장고 생산라인 투자가 완료되면 폴란드 공장의 냉장고 생산능력은 연 30만대에서 연 140만대로 늘어난다.

LG전자는 향후 생산량 확대 추이를 살피며 2015년까지 공장 건립, 라인증설 등에 추가로 3400만 달러를 단계적으로 투입한다는 방침이다.

LG전자는 유럽 현지생산을 확대해 물류비용 절감 등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제품 공급시간을 단축해 현지 거래선과의 신뢰관계를 더욱 확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또, 향후 급성장이 예상되는 모로코, 튀니지 등 북아프리카 지역의 판매 물량까지 커버할 계획이다.

이처럼 유럽시장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하는 것은 유럽 가전시장 석권을 위한 전진기지로 만드는 동시에 2014년 글로벌 1위 달성을 위한 발판을 삼는다는 전략이다.

LG전자는 유럽시장에서 2012년 까지 세탁기 시장점유율 10%를 달성해 3대 브랜드에 진입하고, 냉장고 시장점유율 10%를 달성해 유럽 시장 1위에 오른다는 전략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이영하 사장은 "유럽 가전시장은 글로벌 1위로 가기 위한 전략적 요충지"라며 "유럽 시장의 요구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현지 생산체제를 통해 적극적으로 시장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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