女 가장 선호하는 스마트폰은? '아이폰'

입력 2010-08-05 11:2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엘르 엣진, 여성 500명 대상 이용 행태 조사 실시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스마트폰은 ‘아이폰’인 것으로 나타났다.

엘르 엣진은 20~30대 여성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스마트폰 이용 행태 조사’ 결과 여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스마트폰은 ‘아이폰’으로 조사됐다고 5일 밝혔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현재 출시된 스마트폰 중 여성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는 애플사의 아이폰이 총 39%의 지지를 얻어 1위에 올랐다. 이어 삼성의 갤럭시(32%), 리서치인모션(RIM)의 블렉베리(14%), 팬택의 이자르(11%) 순이었다.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가장 많이 고려하는 요소로는 제조사(29%), 디자인(21%), 하드웨어적 성능(18%), 가격 및 요금제(17%)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스마트폰의 운영체제 및 통신사에 대한 고려는 각각 7%에 그쳤다.

또 여성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어플리케이션 분야는 생활, 위치 등 정보성 어플리케이션이 61%를 기록해 가장 높았고, 게임(14%), 트위터 등의 SNS 서비스(14%) 어학 및 교육(7%), 뉴스(4%) 순이었다.

스마트폰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장소를 묻는 질문에는 전철이나 버스 등 대중 교통 이용시 사용한다는 응답이 61%로 가장 높았으며, 하루 평균 이용 시간은 30분~1시간 미만이라는 응답 비율이 39%로 가장 많았다. 반면 하루 3시간 이상 이용한다는 응답자도 11%나 차지했다.

스마트 쇼핑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분야는 패션, 뷰티 분야가 38%로 1위를 차지했으며 티켓 예매와 도서 및 음반 구입이 동일하게 31%를 차지해 여러 분야에 대한 스마트 쇼핑의 가능성도 엿볼 수 있었다.

엘르 엣진 마케팅팀 관계자는 “여성들의 관심이 높은 분야인 패션과 뷰티 부분에서 아직까지 제품 구매를 하는 유저들의 비중보다 단순 아이쇼핑이나 패션 팁 등에 대해 조언을 받는 유저들의 비중이 훨씬 높았다”며 “스마트폰이 쇼핑에 대한 습관을 완전히 바꿔놓는다기 보다 제품 정보 습득 등의 보조적인 기능이 아직까지 주를 차지하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연말에 ‘바이오 상장 러시’…흥행 불붙었다
  • 쿠팡 청문회, 17일 확정…김범석 의장 출석 여부 ‘최대 쟁점’[이커머스 보안 쇼크]
  • [AI 코인패밀리 만평] 문제가 문제
  • 새내기주 평균 130%↑…바이오·AI·반도체·K-뷰티가 이끈 '섹터 장세'
  • 단순 배탈과 차원이 다르다…‘노로바이러스’ 어떻게 피하나 [e건강~쏙]
  • ‘피부 미인’ 만드는 K재생 흡수기술⋯세계 여심 흔든다[차세대 K뷰티 슬로우에이징]
  • 물려주고 눌러앉고…서울 주택시장 '매물 잠김' 심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106,000
    • +0.35%
    • 이더리움
    • 4,660,000
    • +2.19%
    • 비트코인 캐시
    • 865,500
    • -2.86%
    • 리플
    • 3,087
    • +1.38%
    • 솔라나
    • 198,400
    • +0.86%
    • 에이다
    • 642
    • +3.05%
    • 트론
    • 420
    • -2.1%
    • 스텔라루멘
    • 358
    • +1.13%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040
    • -0.36%
    • 체인링크
    • 20,470
    • +0.44%
    • 샌드박스
    • 209
    • +0.9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