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2Q실적, 역대 상반기 최고기록 경신

입력 2010-08-04 15: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국내 및 해외 시장서 고수익 행진 지속

▲게임빌, 2분기 실적 그래프
게임빌이 4분기째 연속 영업이익률 50%대 달성과 함께 역대 최고의 상반기 실적을 기록했다.

게임빌은 4일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의 동반 성장을 바탕으로 한 매출 성장세와 높은 이익률을 달성한 2분기 실적 결과를 공개했다.

2분기 실적은 매출 67억2000만원, 영업이익 35억4000만원, 당기순이익 3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5%, 영업이익 11%, 당기순이익 29%가 성장한 수치다.

이익률에 있어서도 영업이익률 53%, 당기순이익률 51%로 상장 이후 4분기 연속 영업이익률 50% 이상을 기록하며 매출, 이익 및 이익률 모두에 있어 동종업계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1분기 및 2분기를 합한 상반기 매출은 130억 원으로 게임빌의 역대 상반기 매출 최초로 100억 원을 돌파하며 전년도 상반기 대비 약 37%의 성장을 보였다.

상반기 영업이익 71억 원과 당기순이익 68억 원 역시 역대 상반기 최고 이익 수준이다.

상반기 매출은 전년 대비 국내 부문에서 32% 성장한 114억 원 및 해외 부문에서 88% 성장한 16억 원(연결기준 27억 원)으로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모두 견조한 성장을 이뤘다.

특히 2분기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이 돋보였으며 이는 2분기에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 ‘ZENONIA2(제노니아2)’ 등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한 해외 오픈마켓에서의 성과가 주요인으로 작용했다.

국내 시장 역시 ‘2010프로야구’, ‘2010슈퍼사커’ 등 강화된 스포츠 장르를 비롯해 ‘놈4’, ‘정통맞고2010’, ‘하이브리드2’ 등 주요 시리즈들의 꾸준한 흥행이 성장을 이끌었다.

게임빌 CFO 이용국 부사장은 “국내와 해외에서 건실한 성과를 내고 있으며 특히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는 향후 성장성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며 “스마트폰과 무선인터넷 활성화를 바탕으로 한 국내외 시장의 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해 성장세를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표이사
정철호
이사구성
이사 5명 / 사외이사 2명
최근공시
[2025.12.16] 주주명부폐쇄기간또는기준일설정
[2025.11.26] 기업설명회(IR)개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환율 1480원 뚫고 숨고르기… 외환스와프 카드 가동
  • 서울 주택 공시가 4.5%↑…강남·마용성 세 부담 늘듯
  • '쌍란' 달걀의 진짜 정체 [에그리씽]
  • 키,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 결국⋯"집에서 진료받은 적 있어, 깊이 반성"
  • 구조된 피아니스트 임동혁은 누구?
  • 최강록 "거봐, 조리길 잘했지"…'흑백요리사2' 유행어 벌써 시작?
  • AI기술ㆍ인재 갖춘 印…글로벌 자본 몰린다 [넥스트 인디아 上-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2.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146,000
    • -1.54%
    • 이더리움
    • 4,197,000
    • -4.33%
    • 비트코인 캐시
    • 815,000
    • +0.18%
    • 리플
    • 2,780
    • -2.97%
    • 솔라나
    • 182,700
    • -3.89%
    • 에이다
    • 549
    • -4.69%
    • 트론
    • 417
    • +0%
    • 스텔라루멘
    • 316
    • -3.36%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330
    • -5.63%
    • 체인링크
    • 18,310
    • -4.83%
    • 샌드박스
    • 172
    • -4.9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