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칠레와인 ‘산타리타 메달야 레알’ 독점출시

입력 2010-06-22 16:5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주류는 ‘메를로’와 ‘까르메네르’ 2가지 품종의 산타리타 메달야 레알 브랜드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왕이 수여한 메달이라는 뜻을 가진 ‘산타리타 메달야 레알’은 프랑스산 오크통에서 숙성시켜 복합적이고도 우아한 보르도 스타일의 맛을 추구하는 와인으로 ‘카버네 소비뇽’ 품종의 경우 미국의 와인전문지 와인스펙테이터에서 매년 선정하는 올해의 100대 와인에 2년 연속 선정되며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

특히 이번에 출시하는 ‘산타리타 메달야 레알 메를로’는 국내에서 와인 품종별 판매 순위로 볼 때 ‘메를로’ 품종이 ‘카버네 소비뇽’ 다음으로 인기가 높은 점을 감안해 산타리타社에서 지속적인 국내 소비자 테스트를 거쳐 개발해 한국에만 공급하는 제품이다.

산타리타 메달야 레알의 ‘메를로’와 ‘까르메네르’ 2종 제품은 백화점과 와인숍에서 4만원 대에 구매 할 수 있다. 롯데주류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4일 소공동 롯데백화점에서 산타리타 와인 수입 이후 처음으로 ‘와인메이커 디너’도 개최한다.

롯데주류는 지난 2006년부터 ‘산타리타 메달야 레알’의 ‘카버네 소비뇽’과 ‘샤도네이’ 2가지 품종을 수입해 선보이고 있었으며 작년 12월 ‘쉬라’ 품종을 출시한데 이어 이번 신제품 2종 출시로 ‘산타리타 메달야 레알’은 총 5가지 품종을 갖추게 됐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칠레와인 수입량의 꾸준한 성장세를 보고 품종별로 차례로 선보이게 됐다”며 “칠레 와인 브랜드 중에서도 ‘산타 리타 메달야 레알’의 성장세가 두드러져 브랜드의 라인업을 강화하게 됐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쿠팡 영업정지 공식적 언급
  • 기대와 관망…연말 증시 방향성 ‘안갯속’ [산타랠리 ON & OFF①]
  • 트럼프 시대 공급망 재편…‘C+1’ 종착지는 결국 印 [넥스트 인디아 中-①]
  • 등본 떼는 곳 넘어 랜드마크로… 서울 자치구, 신청사 시대 열린다 [신청사 경제학]
  • 반도체 호황에도 양면의 장비 업계…HBM과 D램 온도차 [ET의 칩스토리]
  • “AI가 주차 자리 안내하고 주차까지"…아파트로 들어온 인공지능[AI가 만드는 주거 혁신①]
  • [AI 코인패밀리 만평] 매끈매끈하다 매끈매끈한
  • 오늘의 상승종목

  • 12.18 09:42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567,000
    • -1.14%
    • 이더리움
    • 4,227,000
    • -3.56%
    • 비트코인 캐시
    • 817,500
    • +0.8%
    • 리플
    • 2,783
    • -2.56%
    • 솔라나
    • 184,000
    • -3.66%
    • 에이다
    • 546
    • -4.21%
    • 트론
    • 416
    • +0%
    • 스텔라루멘
    • 317
    • -2.76%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390
    • -4.73%
    • 체인링크
    • 18,250
    • -4.3%
    • 샌드박스
    • 171
    • -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