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몰, 5월 비수기 고객잡기 분주

입력 2010-05-12 0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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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및 외식업체 연계한 이벤트 활발

온라인쇼핑몰들이 편의점 및 외식업체들과 연계한 이벤트로 봄나들이를 즐기는 고객 잡기에 분주하다.

5월은 온라인쇼핑몰 방문이 가장 뜸해지는 시기다. 화창한 봄 날씨로 인해 사람들의 외부활동 시간이 길어지면서 상대적으로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는 시간이 줄어드는 것.

때문에 온라인쇼핑몰들이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경품을 내건 이벤트로 고객들의 방문을 유도하고 있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GS샵은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5월 한 달간 매일 1000명씩 추첨을 통해 총 3만10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를 증정한다. 방문고객은 누구나 오전(9시~13시), 오후(16시~20시)에 각각 1회씩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 여부는 즉시 확인할 수 있다. 교환권은 휴대폰으로 발송되며 커피는 편의점 GS25에서 수령할 수 있다.

옥션도 이달 동안 구매결정 금액이 5만원 이상 되는 고객 중 선착순 5만 명에게 아웃백 쿠카부라윙, 던킨도너츠 도넛, 패밀리마트 초코다이제, 엔제리너스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휴대폰으로 발송해 준다. 쿠폰은 당첨일자부터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롯데닷컴은 최근 3개월간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4시, 하루 두 차례 총 1004명에게 커피전문점 엔제리너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무료커피 쿠폰’과 ‘아메리카노 1+1 쿠폰’을 증정한다. 롯데닷컴에서 응모 가능하며 결과는 바로 확인할 수 있다.

G마켓도 오는 17일까지 G스탬프를 끌레도르 아이스크림, 미니콜라 및 빠다코코낫 등과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G스탬프는 제품을 구매하거나 상품평을 작성하면 포인트처럼 적립된다. 교환권은 휴대폰으로 발송되며 편의점 바이더웨이에서 교환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5월은 화창한 날씨 탓에 밖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다 보니 온라인쇼핑몰 방문자수가 줄어든다"며 "이런 때에 온라인 위주의 프로모션보다 고객들의 생활 패턴에 맞는 오프라인 연계 이벤트가 더 눈길을 끌 수 있다" 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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