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금융감독원에서 IT감독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차재성씨와 중국 대련출생으로 서울대학교 대학원 산업공학과 재학중인 당연(唐硏)씨가 공동집필한 이책은 중국의 젊은이들이 많이 사용하는 최신 표현들이 가득하며 두 사람의 재미있는 대화내용을 따라 공부하다 보면 지루함은 사라지고 어느새 흠뻑 빠져들고 만다.
특히 교통, 스포츠, 연예, 음식, 의상, 학업, 문화, 경제, 날씨, 컴퓨터 등 일상생활에서 많이 발생되는 다양한 주제를 다루면서 자연스럽게 공부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구성했고 한국의 생활에 대해 중국어로 표현하는 방법을 익히는 데에도 신경을 썼다.
또 대화 능력을 최대한 빨리 키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대화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복잡한 문법설명을 피했고 대화에 나오는 관형어와 문법표현을 바로 참고할 수 있도록 간략히 설명했다.
이밖에 청취력과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본문 전체가 수록된 MP3 파일뿐만 아니라 핵심표현을 한글 1번, 중국어 3번씩 반복해 들을 수 있는 MP3 파일을 구성했다.
특히 생생하고 재미있는 두 사람의 대화를 통해 실제 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최신 중국어 표현들을 통해 두 나라의 문화와 생각의 차이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차재성·당연 지음/ 혜지원 펴냄/ 1만 6000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