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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출시되는 이화주는 일제강점기 등을 거치면서 잊혀졌던 최고급 탁주로 국순당에서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우리술 복원 프로젝트’를 통해 지난 2008년 7월에 복원했던 탁주다.
특히 배꽃이 필 무렵부터 담근다고 해서 ‘이화주(梨花酒)’라는 이름이 붙여졌는데 색이 희면서 주질은 숟가락으로 떠먹을 수 있을 정도로 걸쭉해 마치 죽과 같은 독특한 특성을 지녔다.
이번 제품은 용량은 400ml를 줄이면서 용기에서 새롭게 디자인해 주요 백화점과 백세주 마을, 고급식당에만 사전 주문을 통해 월 1000병 한정 생산해 판매될 예정이다.
회사에 따르면 그동안 이화주는 백세주 마을에서 300ml 병입 제품(300ml, 판매가 1만5000원)이 인기리에 판매됐고 사전주문을 하지 않으면 마실 수 없을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또 주요 백화점에서 선물세트(700ml, 판매가 8만원)로 한정 판매돼 왔는데, 이번 400ml 제품 리뉴얼 출시를 통해 판매량을 더욱 확대시킬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