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온라인에서 '고객의 소리' 듣는다

입력 2010-03-25 12: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 고객패널제도 도입

삼성생명은 온라인에서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경영에 반영하는 '온라인 고객패널 제도'를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고객패널 제도는 지난 2004년부터 다른 금융사의 서비스와 비교 체험해 보고, 개선점을 찾아내기 위해 매달 한 차례씩 오프라인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그동안 이수창 사장이 참석하는 '고객섬김위원회의'를 반기별로 열어 '고객의 소리'를 직접 경영진에 전달하기도 했다.

이에 따라 삼성생명은 최근 홈페이지 개편을 계기로 '온라인 고객패널'을 도입했으며, 50명의 패널도 선발했다.

온라인 패널의 활동주제는 당분간 홈페이지 이용 편의성, 온라인 관련 이슈 등으로 정해졌다.

이와 별도로 오프라인 패널도 15명을 선발, '보험 완전판매를 위한 상품 설명의 충실성'과 'FC의 금융지식 역량' 등에 대해 고객의 의견을 받을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환율 1480원 뚫고 숨고르기… 외환스와프 카드 가동
  • 서울 주택 공시가 4.5%↑…강남·마용성 세 부담 늘듯
  • '쌍란' 달걀의 진짜 정체 [에그리씽]
  • 키,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 결국⋯"집에서 진료받은 적 있어, 깊이 반성"
  • 구조된 피아니스트 임동혁은 누구?
  • 최강록 "거봐, 조리길 잘했지"…'흑백요리사2' 유행어 벌써 시작?
  • AI기술ㆍ인재 갖춘 印…글로벌 자본 몰린다 [넥스트 인디아 上-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2.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563,000
    • -1.49%
    • 이더리움
    • 4,222,000
    • -4.18%
    • 비트코인 캐시
    • 815,500
    • +0.18%
    • 리플
    • 2,807
    • -2.3%
    • 솔라나
    • 184,100
    • -3.46%
    • 에이다
    • 553
    • -4.16%
    • 트론
    • 418
    • +0%
    • 스텔라루멘
    • 318
    • -3.05%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330
    • -5.8%
    • 체인링크
    • 18,390
    • -4.67%
    • 샌드박스
    • 174
    • -3.8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