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니 가전 9개 부문 '1위'

입력 2010-03-24 11:00 수정 2010-03-24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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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인도네시아 가전시장 9개 분야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이 지역 가전시장 최고 브랜드에 올랐다고 24일 밝혔다.

GfK에 따르면 지난해 인도네시아 가전시장에서 LG전자는 ▲LCD TV 30.6% ▲PDP TV 44.5% ▲LCD 모니터 37.5% ▲세탁기 27% ▲가정용에어컨 34% ▲홈시어터 55.5% ▲DVD플레이어 17.4% ▲블루레이 플레이어 52.6% ▲오디오 33.1%의 시장점유율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LG전자는 지난 2008년 5개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지난해 9개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인도네시아 가전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다.

LG전자 현지 가전업체 중 최대 규모인 전국 21개 영업망과 51개 서비스망을 갖춰 ‘외국 기업 현지화’의 모범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인도네시아 법인장 김원대 상무는 “고객에 대한 이해 없이 오늘과 같은 영광을 얻지 못했을 것”이라며 “LG전자는 향후 품질 기술력 그리고 서비스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시장 지배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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