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캐스트 연 매출 200억원 전망

입력 2010-03-09 08: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메인 광고상품 6억9천만원 낙찰...온라인쇼핑몰 시장 판도변화 예고

NHN 포털사이트 네이버가 이달 중 도입할 예정인 '쇼핑캐스트'의 최상단인 '익스트림' 광고상품의 입찰가가 6억9000만원에 낙찰됐다.

쇼핑캐스트는 뉴스캐스트 처럼 네이버 초기화면에 배치된 광고 상품으로,쇼핑몰 업체들이 직접 상품을 배치, 노출시킬 수 있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번 입찰에는 GS샵, CJ몰, 롯데닷컴, 11번가 등 4개 온라인몰이 선정됐으며, 입찰에서 밀려난 지마켓, 옥션 등은 상대적으로 매출이 감소할 전망이다.

익스트림 광고 금액은 월단위가 아닌 분기 단위로 결제하게 되며, 여기에 클릭당과금제도(CPC)를 추가했다. CPC 요금은 35원이다.

관련업계에서는 연간 익스트림 광고 상품에서 정기적으로 발생하는 매출 약 110억원에 CPC 매출까지 더해지면 총 200억원의 광고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여기에 익스트림보다는 다소 노출도가 떨어지지만 메인에 노출되는 프리미엄존에도 10∼20개사가 참여할 수 있어 쇼핑캐스트를 통한 광고 매출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프리미엄존 광고 단가는 3000만원이 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한편 네이버 쇼핑캐스트의 등장으로 포털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시장의 판도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쿠팡 영업정지 공식적 언급
  • 기대와 관망…연말 증시 방향성 ‘안갯속’ [산타랠리 ON & OFF①]
  • 트럼프 시대 공급망 재편…‘C+1’ 종착지는 결국 印 [넥스트 인디아 中-①]
  • 등본 떼는 곳 넘어 랜드마크로… 서울 자치구, 신청사 시대 열린다 [신청사 경제학]
  • 반도체 호황에도 양면의 장비 업계…HBM과 D램 온도차 [ET의 칩스토리]
  • “AI가 주차 자리 안내하고 주차까지"…아파트로 들어온 인공지능[AI가 만드는 주거 혁신①]
  • [AI 코인패밀리 만평] 매끈매끈하다 매끈매끈한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307,000
    • -1.81%
    • 이더리움
    • 4,216,000
    • -4.4%
    • 비트코인 캐시
    • 815,000
    • +0%
    • 리플
    • 2,771
    • -3.68%
    • 솔라나
    • 184,100
    • -4.51%
    • 에이다
    • 544
    • -5.39%
    • 트론
    • 416
    • -0.24%
    • 스텔라루멘
    • 317
    • -3.06%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070
    • -5.75%
    • 체인링크
    • 18,220
    • -5.1%
    • 샌드박스
    • 171
    • -5.5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