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8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입력 2010-03-08 13:2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능률협회컨설팅 선정 승용차타이어 부문서 수상

한국타이어가 능률협회컨설팅의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 조사 (K-BPI)'에서 제품 부문 8년 연속, 서비스 부문 2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999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이번 조사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각 산업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소비자의 기업 신뢰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 제도다.

이번 조사는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 남녀 1만1597 명을 대상으로 3개월 간 일대일 개별면접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재 등 총 196개 산업군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조사가 이루어졌다.

지난 2003년부터 8년 연속 브랜드파워 승용차타이어 부문 부동의 1위를 지켜온 한국타이어는 이번 조사에서는 최초인지도, 비보조인지도, 보조인지도를 포함하는 브랜드 인지 파워 조사와 이미지, 선호도를 포함하는 브랜드 로열티 조사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또한 타이어전문점 티스테이션 (T’Station)도 2년째 1위를 차지했다. 기존 타이어전문점의 판매, 교체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차별화된 관리 서비스가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산업계 간부 4800명과 증권사 애널리스트 230명, 일반소비자 4560명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0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등 총 6개 세부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타이어부문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국타이어 브랜드담당 김세헌 상무는 "한국타이어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선정된 데 이어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도 8년 연속 1위를 차지함으로써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타이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며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통해 세계시장을 리드해가는 타이어회사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아이돌 레시피와 초대형 상품…편의점 음식의 한계 어디까지?[Z탐사대]
  • 제니와 바이럴의 '황제'가 만났다…배스 타올만 두른 전말은? [솔드아웃]
  • 단독 금감원, 가상자산거래소에 감독분담금 청구한다
  • "중국이 중국했다" 손흥민·이강인 향한 좁은 속내…합성사진 논란
  • 쿠팡 "'평생 먹은 것 중 제일 맛없다'는 직원 리뷰가 조작?" 공정위에 반박
  • “동해 석유=MB 자원외교?”...野, 의심의 눈초리
  • “고객의 시간을 점유하라”...쉬지 않고 뻗어나가는 ‘뉴월드’ [정용진號 출범 100일]
  • 집단 휴진 거부한 아동병원, 의협 회장 맹비난 "'폐렴끼' 만든 사람들"
  • 오늘의 상승종목

  • 06.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668,000
    • -0.21%
    • 이더리움
    • 5,052,000
    • +2.33%
    • 비트코인 캐시
    • 608,000
    • +1.93%
    • 리플
    • 697
    • +3.41%
    • 솔라나
    • 205,800
    • +1.43%
    • 에이다
    • 585
    • +0%
    • 이오스
    • 936
    • +1.96%
    • 트론
    • 163
    • -1.81%
    • 스텔라루멘
    • 138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70,500
    • +0.71%
    • 체인링크
    • 21,070
    • +0.96%
    • 샌드박스
    • 542
    • +0.7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