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채 및 신용문제에 관한 전문상담기구인 신용회복위원회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신용회복지원제도 및 신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2기 신용회복위원회 대학생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대학생 기자단에 선발되면 신용회복위원회 현장에서 벌어지는 생생한 소식들을 글과 동영상으로 국민들에게 전달하게 되고 신용회복위원회를 알릴 수 있는 대학생 홍보대사로 활동할 수 있다.
올해 6월말까지 활동할 제2기 대학생 기자단은 경제 및 신용 문제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한국인 대학생뿐만 아니라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학생이라면 외국인 학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선발된 대학생 기자단은 원고별 소정의 활동비 지급 및 취재 명함 발급, 신용회복위원회 각종 행사 참여 등의 특전이 주어지고 활동 기준을 준수한 이들에게는 ‘활동증명서’가 발급될 예정이다.
접수는 2일부터 14일까지이며 신용회복위원회 홈페이지(www.ccrs.or.kr) 또는 신용회복위원회 블로그(http://blog.naver.com/ccrs2009)를 통해 지원서를 내려 받아 신청하면 되고, 서류 심사 결과는 25일 위원회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구 슬 조사역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일반국민에게 신용회복위원회를 널리 알리고자 이번 대학생 기자단을 모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