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스트로 일상의 행복을 전달하는 이삭토스트가 발달 장애 예술가 이동민 작가와 협업해 ‘마음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삭토스트의 ‘마음나눔 캠페인’은 고객과 함께하는 기부 문화 확산을 목표로 2022년부터 매년 이어지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단순한 일회성 기부를 넘어, 브랜드와 고객이 함께 따듯한 마음을 나누고 그 가치를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이어가고자 한다.
캠페인의 첫 번째 주제는 ‘경계를 넘어선 예술 협업’이다. 발달 장애 예술가의 창작 활동을 응원하고, 지속 가능한 예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삭토스트는 예술의 경계를 확장해온 아티스트 그룹 ‘시스플래닛(SYS PLANET)’과 협력해 이동민 작가와의 특별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동민 작가는 ‘동물’과 ‘발자국’을 모티프로 따듯하고 유쾌한 감정을 표현하는 작가다. 그의 작품에는 다양한 동물의 발자국이 등장하며, 그 안에는 ‘함께 걷는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이번 협업 작품 ‘같이 가자 동물 친구들’ 역시 이러한 작가의 특징이 잘 드러난 작품으로, 이삭토스트가 전하고자 하는 이번 캠페인 주제 ‘따듯한 마음나눔 발걸음’과도 자연스럽게 맞닿아 있다.
이삭토스트는 이동민 작가의 작품을 활용해 일상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근폭신 데일리 매트’를 제작했다. 따듯한 색감과 개성 있는 일러스트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는 해당 제품은, 고객이 일상 속에서도 예술의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발달 장애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기부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이삭토스트 관계자는 “이번 마음 나눔 캠페인은 고객, 점주님과 함께 마음을 나눌 수 있는 활동으로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브랜드가 전하는 일상의 즐거움을 다양한 사회적 가치와 연결해, 고객과 함께 따듯한 마음을 나누는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