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디바이스경험(DX)부문이 스마트폰 사업 호조로 3분기 성장세를 이어갔다.
삼성전자는 DX부문이 3분기 매출액 48조4000억 원, 영업이익 3조5000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폴더블 신모델 출시 효과와 견조한 플래그십 스마트폰 판매 등으로 전분기 대비 매출이 11% 성장했다.
모바일경험(MX) 사업부는 갤럭시 Z 폴드7 판매 호조로 전분기 및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성장했다. 또 플래그십 제품의 매출 비중 확대와 태블릿·웨어러블 신제품 판매 증가로 견조한 두 자릿수 수익성을 유지했다.
영상디스플레이(VD) 사업부는 △Neo QLED △OLED △대형 TV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가 견조했으나, TV 시장 수요 정체와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다. 생활가전 역시 계절적 비수기 진입과 미국 관세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4분기 MX 사업부는 연말 성수기 프로모션을 통해 갤럭시 S25 시리즈와 폴더블 등 AI스마트폰 판매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태블릿, 웨어러블 제품도 신규 프리미엄 제품 중심으로 판매를 강화한다.
VD는 프리미엄 및 대형 TV 중심으로 성수기 수요를 선점해 매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생활가전은 AI 가전 등 프리미엄 제품 중심으로 판매를 늘린다.
한편, 전장사업을 담당하는 하만은 3분기 매출액 4조 원, 영업이익 4000억 원을 기록했다. 소비자 오디오 제품 판매 호조와 전장 부문의 매출 확대로 전분기 대비 매출이 늘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3분기 매출액 8조1000억 원, 영업이익 1조2000억 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중소형의 경우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견조한 수요와 신제품 출시 대응으로 판매가 확대되며 실적이 개선됐다. 대형은 QD-OLED 게이밍 모니터 수요 확대로 전분기 대비 판매량이 증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