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별판인 나를, AI도 복제하지 못해.)
제니의 솔로곡 ‘Like Jennie’는 단 한 줄로 요약된다.
복제할 수 없는 나 자신, 그것이 제니다움이다.
그녀는 이 노래를 통해 스스로를 규정한다.
‘Like Jennie’는 제니의 완벽함을 자랑하기 위한 노래가 아니다.
오히려 자신을 믿는 사람의 태도, 그 확신을 담은 노래다.
이런 제니를 누구도 대신할 수 없기에 그녀는 결국 자신을 하나의 브랜드로 세운다.
(난 피팅룸에 단서를 남겨, 그게 바로 화제거리야.)
제니는 계산적이다. 그래서 의도적으로 ‘단서’를 흘린다.
자신의 모든 게 주목받는 걸 알기 때문이다.
입는 옷, 쓰는 향수, 들고 나온 소품까지
제니가 착용하는 순간 트렌드가 된다.
이건 단순한 팬심이 아니라 소비의 방향을 바꾸는 힘, 문화의 흐름을 움직이는 영향력이다.
(모든 시선이 내게 쏠려, 마치 취한 듯이.)
그녀가 움직이는 곳마다 시선이 따라온다.
하지만 제니는 그 시선을 피하지 않고 오히려 그 관심을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돌린다.
주목을 영향력으로 바꾸는 제니는 ‘시선 경제(Attention Economy)’의 중심에 서 있다.
(날 감당 못 해, 난 값을 매길 수 없으니까.)
가격이 없다는 건 가치가 없다는 뜻이 아니다.
오히려 희소성이 곧 자본이 되는 시대다.
제니의 이름 하나가 패션, 광고, 음악을 움직인다.
이런 흐름을 업계는 ‘셀럽 주식화’라고 부른다.
브랜드보다 사람이 시장의 기준이 되는 현상,
이름 자체가 주식처럼 거래되는 시대다.
‘Like Jennie’는 자기복제의 시대를 거부한다.
AI가 이미지를 만들고, 알고리즘이 취향을 결정짓는 시대에
제니는 오히려 불완전한 인간으로 남는다.
그 불완전함이야말로 그녀의 진짜 희소성이자 오늘의 시장이 가장 열광하는 가치다.
결국 제니가 전하는 메시지는 단순하다.
“나 자신에게 투자하라.”
‘Like Jennie’는 자기 확신이 자산이 되는 시대의 노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