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N' 오늘방송맛집- 할매식당 코너에서 83년 전통 설렁탕·수육 전문점 '오○ ○○○○'을 찾아간다.
28일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는 설렁탕과 수육 전문점 '오○ ○○○○'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들어본다.
경기 오산시 맛집으로 불리는 '오○ ○○○○'에서는 설렁탕과 수육이 대표메뉴다.
이곳에서 소머리설렁탕을 주문하면 뚝배기에 순식간에 설렁탕이 차려져 나온다. 뽀얀 국물에 파가 듬뿍 들어가 비주얼만으로 기대감을 자아낸다. 숟가락으로 국물을 휘저으면 쫀득하고 쫄깃한 소머릿고기와 소면이 들어있다. 국물은 깊고 진하며 특유의 감칠맛이 일품이다. 함께 나오는 깍두기, 배추겉절이, 파김치와 함께 먹으면 저절로 몸이 건강해지는 느낌이다.

이곳에서는 소머리수육도 빼놓을 수 없다. 수육은 두툼하게 썰어져 나오는데 머릿고기와 우설로 구성돼 있다. 잡내도 전혀 없고 고기는 부드러워 함께 나오는 김치나 팽이버섯과 함께 먹으면 궁합이 찰떡이다.
'오○ ○○○○'을 다녀온 손님들의 리뷰에서는 "여긴 수육 고기가 정말 부드럽다. 수육 밑에는 양파랑 팽이버섯이 깔려있는데 같이 먹으니 느끼하지 않고 술술 넘어간다"고 칭찬했다. 또다른 네티즌은 "설렁탕 정말 맛있다. 국물도 진하고 수육양도 적당히 들어있다. 김치가 막 담가서 무척 맛있다" 등 반응을 보였다.
설렁탕·수육 맛집 '오○ ○○○'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28일 오후 6시 5분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