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젤이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주력 품목인 보툴리눔 톡신과 필러가 매출을 견인했으며, 화장품 매출도 두드러지게 개선됐다.
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휴젤의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2분기 매출은 1103억 원, 영업이익은 567억 원, 순이익은 382억 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5%, 33.6%, 3.3% 증가한 수치로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이다.
이에 따라 올해 상반기 휴젤의 실적은 매출액 2000억 원, 영업이익 950억 원을 돌파했다.
주요 품목인 보툴리눔 톡신과 HA필러의 2분기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 성장한 698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63%를 차지했다.
특히 톡신 및 필러 합산 2분기 매출 중 수출 비중은 73%에 달했다. 휴젤은 국내 기업 가운데 최초이자 유일하게 글로벌 빅3 톡신 시장인 미국, 중국, 유럽에서 모두 품목허가를 보유하고 있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보툴리눔 톡신 ‘보툴렉스(수출명 레티보)’가 전년 동기 대비 20% 상승한 612억 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상반기 누적 매출은 1000억 원을 넘겼다. 올해 3월 미국 출시 이후 6월 추가 선적했고, 중국, 대만, 호주 등 아시아태평양 국가에서도 안정적인 성장세가 더해졌다.
HA필러인 ‘더채움’,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 등의 매출은 아시아 태평양 및 유럽 시장에서 견조한 성장세에 힘입어 341억 원을 기록했다.
화장품 부문 매출은 13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5%가량 대폭 늘었다. 휴젤은 ‘웰라쥬’, ‘바이리즌BR’ 등의 화장품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두 브랜드 모두 한국, 중국, 북미 시장 등 국내외에 진출해 있다.
휴젤 관계자는 “주요 제품군인 보툴리눔 톡신과 HA필러에 더해 신성장동력 부문인 화장품까지 선전하며 분기 사상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경신했고, 상반기 매출 2000억 원 돌파란 값진 성과를 이뤘다”라며 “하반기에도 휴젤 톡신 제제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수출을 본격화한 미국 현지 침투율을 높이는 한편 중국 내 선도적 입지, 중동 같은 신흥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 등에 계속해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