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OTT 점유율 40%로 1위⋯2위는 쿠팡플레이

입력 2025-07-29 09:4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와이즈앱·리테일)
(사진제공=와이즈앱·리테일)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애플리케이션(앱)의 점유율은 넷플릭스(Netflix)가 40%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29일 와이즈앱·리테일은 올해 6월 기준 주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애플리케이션(앱)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2089만 명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국내 OTT MAU는 2022년 6월 1728만 명 대비 21%(361만 명) 증가했다. 2024년 6월(1932만 명)과 비교해서도 8.1%(157만 명) 증가해 OTT 시장의 꾸준한 성장세를 확인할 수 있다.

OTT 앱별 점유율을 살펴보면 넷플릭스(Netflix)가 40%(1393만명)으로 1위였다.

뒤를 이어 쿠팡플레이 21%(732만), 티빙(TVING) 17%(573만), 웨이브(Wavve) 7%(253만), 디즈니플러스(Disney+) 6%(190만), U+모바일tv 3%(115만), 라프텔 3%(89만), 왓챠 2%(53만), 스포티비 나우(SPOTV NOW) 1%(50만)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주택연금 가입 문턱 낮아진다…주금공 '공시가 12억' 기준 완화 추진
  • [종합] 연준, 0.25%p ‘매파적 인하’…엇갈린 시각 속 내년 인하 1회 전망
  • '나솔' 29기, 연상연하 결혼 커플은 영호♥현숙?⋯힌트 사진에 단체 아리송
  • ‘김부장은 이제 희망퇴직합니다’⋯연말 유통가에 불어닥친 구조조정 한파
  • [AI 코인패밀리 만평] 일파만파
  • 몸집 키우는 무신사, 용산역에 역대 최대 매장 오픈...“내년엔 편집숍 확장”[가보니]
  • 이중·다중 특이항체 빅딜 러시…차세대 항암제 개발 분주
  • 오늘의 상승종목

  • 12.11 09:50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148,000
    • -1.01%
    • 이더리움
    • 4,844,000
    • -1.06%
    • 비트코인 캐시
    • 836,000
    • -3.46%
    • 리플
    • 3,002
    • -3.16%
    • 솔라나
    • 198,600
    • -2.36%
    • 에이다
    • 659
    • -4.49%
    • 트론
    • 416
    • -0.48%
    • 스텔라루멘
    • 366
    • -1.61%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730
    • -1.72%
    • 체인링크
    • 20,530
    • -3.21%
    • 샌드박스
    • 209
    • -2.3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