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양사이버대학교 부동산대학원은 이 대학원의 김종권 원우가 지난달 30일 세종시 국토연구원에서 개최된 한국부동산분석학회 2025년 상반기 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학술대회는 ‘불확실성 속, 부동산시장 진단과 제언’이라는 주제로 총 10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다수의 출품 논문 중 최종 심사를 통해 총 5편의 논문이 우수 논문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김종권 원우의 논문은 수도권 전체 택지지구를 대상으로 상업시설이 과잉 공급됐음을 밝히고 상업시설이 과잉 공급되는 상황에서 비상업용지에 상업시설이 분산 입지할수록 택지지구 내 상권 활성화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침을 실증분석했다. 해당 연구 결과는 택지지구 내 적정 상업시설 공급량과 입체적 공간배분에 대한 구체적 기준을 제시하고 상권 위계에 따른 활성화 전략을 제안함으로써 향후 공급될 택지지구 계획을 위한 정책적 시사점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종권 원우는 현업과 학업을 병행하면서도 우수한 학업 성적을 거둬왔으며, 부동산학과 이정란 전공주임교수의 지도하에 성실하게 연구에 임한 결과 학술대회에서 학술적 가치를 인정받았다. 부동산대학원은 이 외에도 많은 원우들이 석박사 학위논문 준비, KCI 등재 학술지 논문 게재 등 지속적인 연구 성과를 쌓아가고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부동산대학원은 7월 9~25일 2025학년도 후기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 입학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모집 요강과 지원 방법을 확인 할 수 있다. 입학상담은 입학지원센터에서 더욱 자세히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