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서점 예스24가 접속 오류 관련 상황을 전했다.
11일 오후 예스24는 공식 SNS를 통해 “서버 백업이 완료되어 있어 이를 바탕으로 복구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예스24는 월요일인 지난 9일 새벽 4시경 랜섬웨어에 의한 해킹 공격으로 사흘째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 접속이 불가했다.
이로 인해 도서 주문은 물론이고 티켓 예매, 이북(eBook), 전자도서관 등 예스24의 모든 서비스가 중단됐다. 특히나 예스24에서 예매한 공연은 티켓 확인 불가능 등으로 인해 공연을 관람하지 못한 이들이 속출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예스24는 “지금까지 조사 결과 주요 데이터 일체의 유출이나 유실이 발생하지 않았으며, 정상적으로 보존된 상태”라며 복구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알렸다.
이어 “복구 완료 시점은 순차적으로 하루 이틀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며, 모든 방법을 동원해 복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불편을 겪으셨을 고객 여러분에 대한 보상안을 마련 중이며, 추후 범위별 구체적 보상안을 전체 공지 및 개별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예스24는 다시 한 번 불편을 드린 점 깊이 사과 드리며 예스24는 향후 유사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전반적인 보안 체계를 면밀히 점검하고, 예방 조치를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사과했다.
한편 이날 인천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예스24 해킹 사건과 관련해 내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우선 해킹범을 추적하는 동시에 구체적인 피해 규모 등을 확인하고 회원 정보 등의 유출 여부 등도 조사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