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N' 오늘방송맛집- 격파 중식로드 코너에서 동파육 전문점 '만○○'을 찾아간다.
23일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는 동파육 전문점 '만○○'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들어본다.
이천시 장호원읍 장호원 재래시장 인근에 있는 '만○○'의 대표메뉴는 동파육 쌈 짜장이다.
동파육 쌈 짜장은 라이스페이퍼에 숙주와 동파육, 짜장면을 함께 싸서 칠리소스를 찍어 먹는 요리다. 동파육과 짜장면을 함께 먹어서 느끼하진 않을까 싶지만, 월남쌈처럼 숙주나물과 청경채도 함께 곁들여 나온다. 그리고 새콤한 칠리소스에 찍어 먹으면, 부드러운 동파육과 달콤한 짜장면을 채소와 함께 훨씬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관련 뉴스
포인트는 동파육 특유의 느끼한 맛을 잡아주는 것. 껍데기가 두꺼운 오겹살을 고집하고 향신료 팔각을 넣고 삶아 잡내를 없애고, 마늘과 고추 등을 갈아 넣은 특제 소스까지 만들었다고 한다. 동파육 쌈 짜장과 함께 먹는 메뉴는, 각종 해물과 면을 고추기름에 넣어 매콤하게 볶은 사천면이다.
'만○○'를 다녀온 손님들의 리뷰에서는 "동파육이 너무 부드럽고 맛있다. 라이스페이퍼에 싸 먹으면 맛이 배가 된다"며 칭찬했다. 일부 네티즌은 "맛도 좋고 양도 많아 가성비가 좋다. 가족들과 자주 간다"고 후기를 전했다.
동파육 전문점 '만○○'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23일 오후 6시 5분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