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 작년 역직구 배송 서비스 가입자 수 45% 증가

입력 2025-05-13 1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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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1분기, 전년 전체 가입자 수 68% 넘어…K뷰티·팝 등 인기

▲이베이의 2024년 역직구 배송 프로그램 ‘eGS’ 가입자 수 실적 (사진제공=이베이)
▲이베이의 2024년 역직구 배송 프로그램 ‘eGS’ 가입자 수 실적 (사진제공=이베이)

이베이의 역직구 배송 서비스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13일 이베이에 따르면 작년 한 해 동안 이베이 해외 통합 배송 프로그램 ‘이베이 eGS'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입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했다. 2023년에는 전년 대비 14% 증가한 것과 비교하면 눈에 띄는 성장세다. 올해 1분기에는 지난해 전체 가입자 수의 68%를 넘어선 만큼 연간 가입자 수는 대폭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베이 eGS는 이베이 물류 파트너사 린코스와 협업해 운영하는 해외 통합 배송 프로그램이다. 셀러가 온라인 접수한 상품을 인천 물류센터로 보내면 해외 구매자에게 원스톱으로 발송해준다. 합리적인 가격과 편의성으로 신규 및 중소 셀러의 이용 비중이 높다.

신규 셀러들의 성장세도 두드러졌다. 2023년에 처음으로 eGS를 시작한 셀러들이 작년 발송한 역직구 택배 물량은 전년 대비 63% 증가했다. 특히 이들의 올해 1분기 물량만으로도 2024년 연간 배송량의 30%를 돌파했는데, 신규 셀러들이 eGS 서비스를 통해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역직구 배송 프로그램 가입 증가 배경에는 강달러, K뷰티 등 한국 제품의 해외 인기, 치열한 내수시장으로 글로벌 진출 수요 증가에 있다. 최근 확대되고 있는 해외 중고거래 트렌드도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는 게 이베이의 설명이다. 지난해 이베이 eGS를 통해 한국 셀러가 많이 판매한 카테고리는 K뷰티, K팝 관련 제품, 취미용품 순으로 나타났으며, 평균 판매가는 800불 이하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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