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웨이의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모두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증가했다.
코웨이는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1조174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3%, 영업이익이 2112억 원으로 9.0% 늘었다고 9일 밝혔다.
1분기 코웨이 국내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8% 성장한 6786억 원을 달성했다. 1분기 국내 렌털 계정 순증은 63% 증가한 10만3000대를 기록했다. 높은 판매 성장과 안정적인 해약 관리가 바탕이 됐다.
회사는 “신제품 룰루 더블케어 비데2와 노블 공기청정기2가 판매 활성화를 이끌었으며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와 비렉스(BEREX) 매트리스‧안마의자 등 주요 제품군 전반에서 지속적인 판매 호조가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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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해외법인의 1분기 매출액은 446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8% 증가했다. 주요 법인인 말레이시아 법인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2.0% 오른 3289억 원을 기록했다. 미국 법인은 33.7% 증가한 600억 원, 태국 법인은 43.9% 증가한 429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김순태 코웨이 CFO는 “고객 중심의 혁신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전략적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 결과 국내, 글로벌 전반에 걸쳐 견조한 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2분기에도 시장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며 제품과 서비스 경쟁력을 제고하는 동시에 실버케어 신사업인 코웨이라이프솔루션 확장에 박차를 가하며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다져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주주환원 확대 정책의 일환으로 1100억 원 규모 자사주를 연내 매입할 예정이다. 향후 소각 등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활용된다고 전날 공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