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등락주] 버넥트, 피지컬 AI 시장 진출 소식에 ‘상한가’

입력 2025-04-23 16:1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출처= 한국거래소)
(출처= 한국거래소)

23일 코스닥 시장에서 상한가를 기록한 종목은 골드앤에스, 버넥트, 아이티아이즈, 옵트론텍, 신라젠, 삼륭물산, 지엘팜텍, 에스퓨얼셀, 바이오스마트 등 9종목이었다. 유가증권시장에서 상한가와 하한가를 기록한 종목은 없었다.

골드앤에스는 전 거래일보다 30.00% 오른 520원에 마감했다.

이날 서울지방국세청으로부터 특별세무조사를 받고 있다는 등의 의혹에 대해 “서울지방국세청의 조사는 현 경영진과 관련된 사항이 아니며 시세조종 의혹 등과도 전혀 무관하다”며 “근거 없는 악성 루머에 대해 법적 대응을 검토 중”이라고 밝힌 점이 주가를 끌어올린 것으로 풀이된다.

버넥트는 29.99% 상승한 4465원에 장을 마쳤다.

피지컬 인공지능(AI) 시장에 진출한다는 소식이 주가 상승 동력이 된 것으로 보인다. 버넥트는 산업용 확장현실(XR)과 AI 솔루션을 주력 사업으로 한다.

아이티아이즈는 29.99% 오른 9060원에 장을 마감했다.

토큰증권(ST) 법제화가 이뤄질 것이란 기대감에 관련주로 꼽히는 아이티아이즈 주가가 연일 상승세인 것으로 풀이된다.

옵트론텍은 29.99% 1825원에 거래를 마쳤다.

미국 완성차 업체에 자율주행용 고화질 렌즈 공급에 나선다고 밝힌 점이 주가에 호재로 작용했다.

신라젠은 29.97% 상승한 4120원에 거래를 마쳤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임상시험계획 변경을 승인받았다는 소식으로 연일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이 외 ‘이재명 테마주’로 묶인 삼륭물산과 에스퓨얼셀은 각각 29.95%, 29.90%, 지엘팜텍은 개발 중인 신약의 임상 3상 통과 소식에 29.95%, 특별한 호재성 공시나 이슈는 없었지만 바이오스마트는 29.87% 상승 마감했다.

(출처= 한국거래소)
(출처= 한국거래소)

같은 날 코스닥 시장에서 하한가를 기록한 종목은 포바이포 1종목이다.

포바이포는 29.93% 하락한 2만2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앞서 포바이포는 투자경고 종목으로 지정돼 21일 하루 매매거래가 정지됐다.

이후 전날 거래가 재개되자마자 상한가를 기록했으나, 이날은 상승분을 반납하면서 변동성을 보이는 모양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젠슨 황, 검은 가죽재킷 벗고 디올 입었다…공항패션 화제
  • 야구 아시안게임 차출, 우리 팀은 괜찮을까? [해시태그]
  • 코스피 5% 하락한 8160선 마감⋯‘삼전닉스’ 쇼크ㆍ환율 1550원 육박
  • "차라리 분상제 노린다"⋯공사비 급등에 청약 수요 70% 쏠림
  • 이 대통령, 9~18일 유럽 순방…2년 연속 'G7 정상회의' 참석 [종합]
  • 시진핑, 7년 만에 北 국빈 방문⋯북·중 밀착 재시동 [종합]
  • ‘투표용지 부족’ 잠실7동 투표함 반출…35시간 만에 개표 재개
  • "현충일 사이렌·비행기 소리에 놀라지 마세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6.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174,000
    • -0.56%
    • 이더리움
    • 2,371,000
    • -2.27%
    • 비트코인 캐시
    • 326,300
    • -1.89%
    • 리플
    • 1,660
    • -1.54%
    • 솔라나
    • 94,050
    • -5.33%
    • 에이다
    • 241
    • -1.63%
    • 트론
    • 488
    • -0.2%
    • 스텔라루멘
    • 323
    • +9.86%
    • 비트코인에스브이
    • 17,780
    • -3.53%
    • 체인링크
    • 11,150
    • -1.15%
    • 샌드박스
    • 78.47
    • -3.3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