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옴니아' 칸 국제광고제 은상 수상

입력 2009-06-26 10:1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는 21일부터 27일까지 프랑스 깐느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광고제인 '칸 국제광고제'에서 '옴니아'의 온라인 바이럴 동영상 '언박싱(Unboxing)'이 Cyber(인터넷)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상을 받은 '언박싱(Unboxing)'은 제품을 구입한 후 개봉해 부속물을 확인하고 실제 이용하는 모습까지 촬영해 인터넷에 올리는 최근 신세대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착안한 바이럴 동영상으로, 한 남성이 소포로 배달된 옴니아 박스를 열자 뜻밖에 난쟁이들로 구성된 밴드가 튀어나와 삼성 스마트폰 옴니아를 소개하고 구입을 축하해 주는 내용이다.

이 동영상은 지난 8월 유튜브를 통해 처음 공개된 이후 재미있고 참신한 아이디어라는 평가를 받으며 지금까지 30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올해로 56회를 맞는 '칸 국제광고제'에는 86개국에서 2만2652편의 작품이 올라와 Film(TV광고), Press(인쇄), Outdoor(옥외광고), Cyber(인터넷) 등 총 11개 부분에서 경쟁을 펼쳤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5월, 세계적인 사진작가 닉 터핀이 800만 화소 카메라폰 '픽손'을 이용해 전 세계를 여행하며 찍은 사진들을 마이크로 사이트에 게재하는 방식의 온라인 마케팅 '닉 터핀의 사진 모험'으로 세계4대 광고제로 손꼽히는 '원쇼 광고제'에서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온라인 마케팅은 신세대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라며, "삼성 휴대폰의 주요 고객인 신세대 층을 겨냥한 신선하고 참신한 온라인 마케팅을 더욱 활발히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대표이사
전영현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2.08]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2025.12.04]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가상자산 '그림자 규제' 8년째 제자리…'골든타임' 놓칠라[역주행 코리아 下]
  • [AI 코인패밀리 만평] 그냥 쉴래요
  • 쿠팡 사태에 긴장한 식품업계⋯자사몰 고도화 전략 ‘주목’
  • 김은경 전 금감원 소보처장 “학연·지연 배제 원칙 세워...전문성 갖춰야 조직도 신뢰받아”[K 퍼스트 우먼⑫]
  • [날씨 LIVE] 출근길 '영하권' 이어져...낮부터 '포근'
  • “1200조 中전장 신성장동력”…삼성, 전사 역량 총동원
  • 손자회사 지분율 완화 추진⋯SK하이닉스 'AI 시대 팹 증설 ' 숨통
  • 오늘의 상승종목

  • 12.10 13:42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398,000
    • +2.53%
    • 이더리움
    • 4,927,000
    • +6.39%
    • 비트코인 캐시
    • 840,000
    • -1.81%
    • 리플
    • 3,105
    • +1.4%
    • 솔라나
    • 207,500
    • +4.75%
    • 에이다
    • 688
    • +7.84%
    • 트론
    • 418
    • -0.24%
    • 스텔라루멘
    • 375
    • +5.63%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250
    • +1.27%
    • 체인링크
    • 21,120
    • +4.19%
    • 샌드박스
    • 215
    • +3.3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