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홈플랫폼 '홈닉' 서비스 본격화…이르면 올 상반기 도입

입력 2024-03-14 09:49 수정 2024-03-14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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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 '래미안 더 넥스트' 행사 현장을 찾은 방문객이 홈닉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물산)
▲2023년 8월 '래미안 더 넥스트' 행사 현장을 찾은 방문객이 홈닉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물산)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주거단지 관리 운영 전문기업과 손잡고 홈플랫폼 브랜드인 '홈닉'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확장한다.

삼성물산은 14일 타워피엠씨와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래미안 갤러리에서 기존 주거단지에 홈닉 도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홈닉은 디지털 스마트홈 서비스와 더불어 문화생활, 건강관리 등 주거생활의 모든 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이용할 수 있는 홈플랫폼이다. 삼성물산은 지난해 8월 전용 앱을 출시하고, 래미안 원베일리에 처음으로 해당 서비스를 적용했다.

타워피엠씨는 2002년 창립된 종합 주거관리서비스 기업이다. 도곡동 타워팰리스를 시작으로 잠실 갤러리아팰리스, 용산 한남더힐과 지난해 입주한 래미안 원베일리 등 지역의 랜드마크를 관리하고 있다.

협약식에는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부사장)과 강민수 타워피엠씨 부회장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다양한 브랜드의 기존 공동주택에도 홈닉 서비스를 확대 적용할 수 있는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양사는 신규 단지 외 기존의 공동주택에도 홈닉 서비스를 적용하기 위해 삼성물산의 혁신적인 라이프 솔루션과 타워피엠씨의 단지관리 운영 노하우를 접목시키는 등 시너지를 더하기로 했다.

삼성물산은 이르면 올 상반기 내 서울과 부산 지역 등의 주거단지에 도입할 예정이며, 입주민의 주거 품격과 단지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지속적 협업을 진행해 갈 방침이다.

김명석 본부장은 "홈닉을 확장하는 기반을 마련한 것으로, 단지별 특성과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주거의 가치를 한층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성물산은 홈 플랫폼에 이어 빌딩 플랫폼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지난 2월 팀 네이버와 포괄적 업무협약을 맺는 등 다양한 형태의 플랫폼과 미래공간 디지털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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