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앱 사용자 2000만 돌파…점유율 39% 넷플릭스가 1위

입력 2024-02-14 09:29 수정 2024-02-14 14: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주요 OTT 사용자 사용시간 점유율  (사진제공=와이즈앱·리테일·굿즈)
▲주요 OTT 사용자 사용시간 점유율 (사진제공=와이즈앱·리테일·굿즈)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앱 사용자 수가 2000만 명을 넘어섰다.

14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1월 기준 주요 OTT 앱 중 사용자 점유율 1위, 사용시간 점유율 1위 모두 ‘넷플릭스’가 차지한 것으로 추정됐다.

넷플릭스는 1월 사용자 수 1,237만 명으로 OTT 앱 사용자 점유율 39%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 쿠팡플레이(25.4%, 805만 명), 티빙(17.4%, 551만 명), 웨이브(9.5%, 301만 명), 디즈니플러스(8.7%, 277만 명) 순이었다.

사용시간 점유율도 넷플릭스가 8,809만 시간을 기록하며 54.3%라는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 티빙(20.0%, 3,248만 시간), 쿠팡플레이(12.5%, 2,021만 시간), 웨이브(9.8%, 1,592만 시간), 디즈니플러스(3.3%, 541만 시간) 순이었다.

1월 주요 OTT 앱의 중복을 제거한 순사용자 수는 2,006만 명으로 23년 1월 1,876만 명 대비 6.9% 성장했다.

OTT 앱 사용자의 1인당 평균 OTT 사용 개수는 19년 1월 1.3개에서 24년 1월 2.3개로 증가해, OTT 앱 사용자 1인당 2개 이상의 OTT 앱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50-50' 대기록 쓴 오타니 제친 저지, 베이스볼 다이제스트 'MLB 올해의 선수'
  • "오늘 이 옷은 어때요?"…AI가 내일 뭐 입을지 추천해준다
  •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후계자 겨낭 공습 지속…사망 가능성”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뉴욕증시, ‘깜짝 고용’에 상승…미 10년물 국채 금리 4% 육박
  • 끊이지 않는 코인 도난 사고…주요 사례 3가지는?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910,000
    • -0.08%
    • 이더리움
    • 3,263,000
    • -0.09%
    • 비트코인 캐시
    • 435,200
    • -0.93%
    • 리플
    • 717
    • -0.28%
    • 솔라나
    • 192,800
    • -0.52%
    • 에이다
    • 472
    • -0.84%
    • 이오스
    • 638
    • -1.24%
    • 트론
    • 207
    • -2.36%
    • 스텔라루멘
    • 125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100
    • -0.48%
    • 체인링크
    • 15,220
    • +1.47%
    • 샌드박스
    • 340
    • -0.8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