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고객 편의성·안전성 제고 위한 '소비자지원시스템' 신설

입력 2023-12-19 10:2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AI솔루션을 통해 신속한 고객 응대 및 보이스피싱 예방

(사진제공=KB국민은행)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민원 및 보이스피싱 관련 업무체계를 전면 개편하고 민원 통합플랫폼인 '소비자지원시스템'을 신설한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지원시스템'은 민원 및 보이스피싱 관련 업무에 최적화된 시스템이다. 금융감독원, 전화, 모바일, 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수되는 고객의 불편 사항을 인공지능(AI)솔루션이 빠르게 접수 및 분석해 담당자에게 즉시 전달한다.

최근 고도화 된 'AI보이스피싱 모니터링 시스템'과 함께 최신 보이스피싱 수법에 즉각 대응해 보이스피싱을 사전에 방지한다. 통계와 분석자료를 바탕으로 직원에게 보이스피싱 관련 시각화된 정보도 제공한다.

또한, 오후 6시까지 영업하는 '9To6 뱅크' 확대에 따라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전화 민원 접수 시간도 확대한다. 기존 전화 민원 접수 마감시간인 오후 5시부터 오후 7시까지 AI콜봇을 통해 민원을 접수한다. AI콜봇으로 접수된 민원은 다음 영업일 업무 담당자가 확인한 후 직접 고객에게 연락해 민원 사항을 신속히 해결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으로 민원과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소비자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자산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시스템 고도화 및 업무 체계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로 주목…'지역사랑상품권', 인기 비결은? [이슈크래커]
  • '2024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놀이공원·페스티벌·박물관 이벤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금융권 PF 부실채권 1년 새 220% 폭증[부메랑된 부동산PF]
  • "하이브는 BTS 이용 증단하라"…단체 행동 나선 뿔난 아미 [포토로그]
  • "'밈코인 양성소'면 어때?" 잘나가는 솔라나 생태계…대중성·인프라 모두 잡는다 [블록렌즈]
  • 어린이날 연휴 날씨…야속한 비 예보
  • 2026학년도 대입 수시 비중 80%...“내신 비중↑, 정시 합격선 변동 생길수도”
  • 알몸김치·오줌맥주 이어 '수세미 월병' 유통…"중국산 먹거리 철저한 조사 필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5.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0,280,000
    • +3.55%
    • 이더리움
    • 4,429,000
    • +2.64%
    • 비트코인 캐시
    • 660,000
    • +3.53%
    • 리플
    • 760
    • +2.56%
    • 솔라나
    • 207,900
    • +2.97%
    • 에이다
    • 663
    • +1.22%
    • 이오스
    • 1,165
    • -0.43%
    • 트론
    • 174
    • -0.57%
    • 스텔라루멘
    • 158
    • +0.6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550
    • +4.58%
    • 체인링크
    • 20,160
    • +2.18%
    • 샌드박스
    • 643
    • +1.5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