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리브모바일', 올해 상반기 이동통신 이용자 만족도 1위 선정

입력 2023-08-23 13: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021년 하반기 이후 4회 연속 이용자 만족률 1위
알뜰폰 최초의 24시간 고객센터·멤버십 제도 운영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만족 제공"

(사진제공=KB국민은행)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2023년 상반기 통신3사·알뜰폰 브랜드별 체감만족률'에서 'KB리브모바일'이 1위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는 소비자리서치 전문 기관으로, 매 반기별 이동통신 기획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14세 이상 휴대전화 이용자 3만465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 알뜰폰 이용자 체감 만족률은 64%로, 이통3사 평균 55%를 크게 앞질렀다. 전체 만족률 1위는 KB리브모바일로, 만족률은 77%를 기록해 전체 브랜드 중 유일하게 70%대를 나타냈다. 2위 브랜드와도 10%포인트(p) 이상의 차이를 보였다.

2021년 하반기 조사에서 처음으로 1위에 올라선 KB리브모바일은 올해 상반기까지 2년동안 4회 연속 이용자 만족률 1위를 기록하고 있다.

KB리브모바일은 합리적인 수준의 기본 요금과 고객 니즈에 맞춘 '친구결합 할인' 도입을 통해 소비자의 통신비 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알뜰폰 최초의 '24시간 고객센터', '멤버십 제도' 운영 등을 통해 알뜰폰 이미지 개선과 시장 활성화를 주도하고 있다.

KB리브모바일 관계자는 "이번 조사 결과를 통해 그동안 통신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요금과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만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11월 괴담 아닌 12월 괴담 [이슈크래커]
  • '소년범 논란' 조진웅이 쏘아 올린 공…"과거 언제까지" vs "피해자 우선"
  • 박나래, 결국 활동 중단⋯'나혼산'서도 못 본다
  • LCC 3사, 진에어 중심 통합…내년 1분기 출범 목표
  • 기술력으로 中 넘는다…벤츠 손잡고 유럽 공략하는 LG엔솔
  • "6천원으로 한 끼 해결"…국밥·백반 제친 '가성비 점심'
  • 엑시노스 2600 새 벤치마크 성능 상승… 갤럭시 S26 기대감 커져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140,000
    • -0.09%
    • 이더리움
    • 4,646,000
    • +2.33%
    • 비트코인 캐시
    • 871,500
    • -0.29%
    • 리플
    • 3,098
    • +0.75%
    • 솔라나
    • 202,600
    • +2.89%
    • 에이다
    • 653
    • +2.83%
    • 트론
    • 422
    • -1.4%
    • 스텔라루멘
    • 361
    • +1.69%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890
    • -0.5%
    • 체인링크
    • 20,510
    • +0.39%
    • 샌드박스
    • 210
    • +0.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