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김치냉장고 부문 10년 연속 1위

입력 2023-05-31 09: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제공=위니아)
(제공=위니아)
위니아는 ‘딤채’가 ‘2023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김치냉장고 ‘딤채’는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 의도 등 주요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딤채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총 19회에 걸쳐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김치냉장고 부문 1위에 올랐다.

2023년형 딤채는 서울에서 제주도까지 지역별 특화된 김장 재료에 따라 완성된 새로운 숙성 모드를 적용했다. 5룸 모델의 경우 각각의 계절마다 즐겨먹는 김치를 손쉽게 보관할 수 있도록 ‘제철 김치 보관 모드’를 지원한다.

천연감미료 ‘만니톨+’ 숙성 알고리즘도 새롭게 탑재했다. ‘만니톨’은 김치 숙성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성분으로 감칠맛을 높여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위니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기술 개발 및 이를 활용한 제품 출시를 통해 국내 김치냉장고 대표 브랜드로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니아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2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202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김치냉장고, 프리미엄 냉장고 등 5개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되는 등 각종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김문수 후보직 박탈-한덕수로 강제교체...파국 치닫는 국힘
  • 3050 공략 스테디셀러 ‘삼국지 IP’, 어떤 게임 해볼까? [딥인더게임]
  • “러닝족은 귀하신 몸”…패션업계, 러너 체험 마케팅·전문관 봇물
  • ‘단종할 땐 언제고’...식품업계, 저비용·높은 화제성 노린 재출시 열풍
  • “유심 털리니 계좌도 걱정”…은행권, ‘얼굴 인증’ 강화
  • 죽은 연애 세포 되살려내는 '바이러스'…배두나·김윤석·장기하의 만남 [시네마천국]
  • "이곳저곳 떠나보세요"…황금연휴, 가족 행사로 마무리하는 법 [주말N축제]
  • 중국, 미국 수출 제재에도 엔비디아 칩 확보한 방법은?

댓글

0 / 300
  • 이투데이 정치대학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TV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 컬피 유튜브 채널
  • 오늘의 상승종목

  • 05.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3,931,000
    • -0.2%
    • 이더리움
    • 3,471,000
    • +7%
    • 비트코인 캐시
    • 586,500
    • +2.8%
    • 리플
    • 3,367
    • +2.34%
    • 솔라나
    • 240,100
    • +0%
    • 에이다
    • 1,134
    • +3.94%
    • 이오스
    • 1,287
    • +7.61%
    • 트론
    • 364
    • -0.55%
    • 스텔라루멘
    • 427
    • +3.64%
    • 비트코인에스브이
    • 58,600
    • +2.45%
    • 체인링크
    • 23,320
    • +4.2%
    • 샌드박스
    • 491
    • +6.5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