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김치냉장고 부문 10년 연속 1위

입력 2023-05-31 09: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제공=위니아)
(제공=위니아)
위니아는 ‘딤채’가 ‘2023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김치냉장고 ‘딤채’는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 의도 등 주요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딤채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총 19회에 걸쳐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김치냉장고 부문 1위에 올랐다.

2023년형 딤채는 서울에서 제주도까지 지역별 특화된 김장 재료에 따라 완성된 새로운 숙성 모드를 적용했다. 5룸 모델의 경우 각각의 계절마다 즐겨먹는 김치를 손쉽게 보관할 수 있도록 ‘제철 김치 보관 모드’를 지원한다.

천연감미료 ‘만니톨+’ 숙성 알고리즘도 새롭게 탑재했다. ‘만니톨’은 김치 숙성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성분으로 감칠맛을 높여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위니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기술 개발 및 이를 활용한 제품 출시를 통해 국내 김치냉장고 대표 브랜드로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니아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2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202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김치냉장고, 프리미엄 냉장고 등 5개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되는 등 각종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삼성월렛, 新 상품권 출원⋯뉴 디지털 금융 플랫폼 대전환 예고
  • 상대방 송금계좌가 의심된다면…‘사기 의심 계좌 조회 서비스’로 확인해보자 [경제한줌]
  • 한은, 올해 성장률 전망 0.8% 하향 조정…“건설경기 부진 및 소비 회복 더뎌”
  • 팅커벨 출몰…2025버전 동양하루살이 전쟁 발발 [요즘, 이거]
  • "투표지 SNS에 올리면 벌금"…21대 대선 사전투표 유의사항은? [데이터클립]
  • 대기업 몰리자 ‘20억’ 신고가⋯훈풍 부는 마곡 집값
  • 미중갈등ㆍ관세전쟁, ‘ESG 경영’ 난관…전문가들 지속가능 전략 모색 [2025 지속성장전략 포럼]
  • SKT, 영업 재개 시점은?⋯유상임 "유심 교체 전부 돼야"

댓글

0 / 300
  • 이투데이 정치대학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TV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 컬피 유튜브 채널
  • 오늘의 상승종목

  • 05.2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50,483,000
    • -0.6%
    • 이더리움
    • 3,788,000
    • +3.24%
    • 비트코인 캐시
    • 588,000
    • +0.77%
    • 리플
    • 3,188
    • -0.31%
    • 솔라나
    • 240,000
    • -0.95%
    • 에이다
    • 1,044
    • -0.1%
    • 이오스
    • 1,037
    • -2.63%
    • 트론
    • 386
    • +0.52%
    • 스텔라루멘
    • 397
    • -0.5%
    • 비트코인에스브이
    • 51,050
    • -0.2%
    • 체인링크
    • 22,000
    • -0.27%
    • 샌드박스
    • 427
    • +0.7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