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사에는 한국어 과정 수료생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한국어과정 6급 수료생 로스타미라버리 마수메(ROSTAMIRAVARI MASUME)와 니야잉스(NYI YAIR YINT SO) 학생이 소감 발표를 했다.
서울과기대 학생들의 축하 인사(국제학생회, 유학생회), K-POP콘테스트 참가팀 축하공연, 한국어과정 활동 영상 시청 및 소감 발표, 그리고 학업 우수상 및 개근상 시상 등도 이어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국어연수생들은 “수료식을 통해 한 학기 간의 활동을 되돌아볼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거나 “다른 반 학생들과 한 자리에 모여 수료를 기념할 수 있어 기쁘다” 는 등 소감을 전했다.
서경원 서울과기대 국제교류부처장은 지난 학기보다 많은 연수생들이 수료를 한 것에 대한 노고를 치하했다. 이어 “행사에 축하 공연, 소감 발표 등 볼거리가 많은데 봄학기를 즐겁게 마무리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제교류처는 한국어연수생들의 소속감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과기대 국제교류처는 ‘한국어말하기대회’, ‘유학생 체육대회’등 문화체육행사와 ‘국선도’, ‘유학생 전담심리상담사’ 등 마음건강 증진사업 등을 통해 유학생 지원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