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美LA서 ‘중소 K-브랜드’ 해외 진출 지원

입력 2023-04-28 1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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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고(FashionGo)’ 라이브 방송으로 쇼호스트가 ‘SWOOP(숲)’에 입점한 브랜드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한진)
▲‘패션고(FashionGo)’ 라이브 방송으로 쇼호스트가 ‘SWOOP(숲)’에 입점한 브랜드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한진)

한진이 지난해 6월 론칭한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SWOOP(숲)’이 지난 25일(미국 현지시간) 진행된 미국 1등 패션 B2B 플랫폼 ‘패션고(FashionGo)’ 라이브 방송에 참여했다.

한진은 조현민 사장의 주도하에 지난 21일부터 22일(현지시간)까지 미국 LA 윌셔 그랜드센터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업계 최초로 개최한 해외 팝업 행사에서 K-패션 브랜드를 홍보한데 이어 이번 패션고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도 K-패션 브랜드를 미국 바이어와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추진했다.

패션고 라이브 방송은 SWOOP(숲)에 입점한 브랜드 중 패션고 바이어들이 선호할 만한 가격대의 화려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애슬레저, 맨투맨 티셔츠, 데님 진, 플리츠 가방까지 4개 브랜드 제품을 선정하여 패션고 홈페이지에 소개되었고 2주간 노출될 예정이며, 패션고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도 소개된다.

또한 미국 현지에서 MC, 드라마 조연, 리포터 등 다년간의 방송 경험과 패션에 대한 풍부한 지식을 겸비한 쇼호스트 2명을 섭외해 제품의 컬러, 디자인 등 시각적 정보를 중심으로 바이어들이 궁금할 만한 제품 정보를 발랄하고 유머러스한 분위기로 쉽고 재치 있게 설명해 시청자의 관심을 이끌었다.

특히 라이브 방송을 통해 소개된 제품 중 일부는 SWOOP(숲)이 바이어들과 논의를 통해 미국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해당 브랜드사가 제작한 패션고 맞춤형 제품으로 미국 LA 팝업 현장에서도 방문객들 사이에서 관심을 모았다. 방송 이후에도 미국 바이어의 니즈를 고려해 패션고 맞춤형 판매 제품 라인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5월 중순까지 패션고 채널에서 특별 할인가로 제공하는 등 판매 촉진 활동도 병행한다.

한진 역시 김포에 위치한 국제특송 물류 거점을 활용해 해당 브랜드의 보관, 분류, 포장, 발송까지 협력을 더욱 강화해 SWOOP(숲)에 입점한 브랜드의 물류, 판매, 마케팅 등을 통한 해외 진출 지원 범위를 넓혀간다.

앞으로도 패션고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미국 현지 바이어가 선호하는 제품의 특징을 분석하여 SWOOP(숲)에 입점한 브랜드의 현지 판매 마케팅 활동에 반영하고, 미국 내 한진의 주요 물류 거점을 중심으로 해당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 풀필먼트 서비스 등 더욱 고도화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진 관계자는 “물류 업계 최초로 개최한 미국 LA 해외 팝업 행사를 이어 이번 패션고 라이브 방송까지 국내 우수한 K-브랜드를 보유한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회사가 운영하고 있는 플랫폼과 글로벌 이커머스 관련 플랫폼 및 채널과의 협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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