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11월 1만1222대 판매…전년比 28% 증가

입력 2022-12-01 1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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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11월 내수 6421대, 수출 4801대 판매
전월 대비 14.9% 줄었으나 전년보다 27.8%↑
"부품 공급 협력·안정적 생산으로 판매 늘릴 것"

쌍용자동차가 지난 11월 내수 6421대, 수출 4801대 등 총 1만1222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발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8% 늘어난 판매량이다.

이번 실적은 반도체 등 부품 수급 제약으로 인한 생산 중단 등의 영향으로 전월 대비 14.9% 줄어들었으나, 토레스 판매 호조가 이어지며 내수와 수출 모두 전년 대비 증가세를 보였다.

내수 판매는 전년 동월 6277대보다 2.3% 늘었다. 11월까지 누적 판매는 지난해 5만553대에서 올해 6만3146대로 24.9% 증가했다. 올해 내수 시장에서 렉스턴 스포츠가 2만4491대 판매되며 판매 1위 모델이 됐고, 7월 출시된 토레스는 1만9510대로 좋은 실적을 기록했다.

수출은 지난해 10월 2501대에서 92% 증가해 두 배 가까운 상승세를 보였다. 누계 판매도 지난해 2만5158대에서 올해 4만1720대로 65.8% 늘었다. 쌍용차는 헝가리와 호주 등 현지 판매가 늘며 코란도가 전년 동월 대비 124.6%, 렉스턴 스포츠가 123.4% 증가하는 등 상승세를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쌍용자동차는 지난달 토레스 차명의 기원이 된 남미 파타고니아 남부의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에서 중남미와 중동, 아프리카 지역 기자단과 딜러 들이 참가한 가운데 토레스 론칭 및 해외 기자 시승회를 가진 데 이어, 기업회생절차 종결 후 처음으로 중부 유럽 딜러들을 평택공장으로 초청하는 등 해외 판매 네트워크와 협력을 다지며 본격적인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통한 판매 확대에 나서고 있다.

쌍용자동차는 “부품 수급 제약으로 인해 전월 대비 감소했으나, 토레스 내수 시장 판매 증가와 함께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 등 판매 증가세가 이어지고 있다”며 “부품 협력사와의 긴밀한 부품 공급 협력과 안정적인 생산체제 구축 등을 통해 판매물량을 더욱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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