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M 출연’ KCC 광고, 공개 5일 만에 유튜브 230만뷰 돌파

입력 2022-09-13 17:2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CC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국가대표 발라더’ 광고가 공개 5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230만 회를 기록했다 (사진제공=KCC)
▲KCC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국가대표 발라더’ 광고가 공개 5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230만 회를 기록했다 (사진제공=KCC)

KCC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인 ‘KCM 더 발라더’ 광고가 네티즌의 반응을 얻고 있다.

KCC는 ‘국가대표 발라더’ 광고가 공개 5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230만 회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데뷔 이후로 한 번도 1위를 해본 적이 없는 가수 KCM이 KCC로 개명하고 국가대표급 가수로 성공한다는 이야기를 풀어냈다.

KCM이 무속인(배우 김상호)을 찾아가 신곡으로 정상에 오르게 해달라고 요구하자, 무속인은 KCM을 KCC로 개명하는 것이 우리를 살리는 길이라고 충고한다. KCC로 개명한 이튿날부터 폭풍 인기를 얻기 시작하는 KCM. 가요차트 정상은 물론, 일거수일투족이 주목받으며 월드투어까지 이어지는 모습은 유쾌한 웃음을 자아낸다.

광고 곳곳에 KCC를 연상시키는 코드가 숨어있는데, KCC의 사시인 '맡은 자리의 주인이 되자'를 담은 액자나 KCC페인트 통 등이 그것이다.

특히, 광고 삽입곡인 ‘더 발라더’의 가사인 ‘발라 더’는 발라드 가수임을 의미하는 ‘발라더(Ballader)’와 페인트를 더 칠하라는 의미의 ‘발라 더'를 중의적인 의미로 사용했다.

광고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KCC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국가대표 페인트 KCC, 국가대표 발라더 KCM, 둘이 왠지 일낼 거 같았다’, ‘한 편의 드라마와 같다, 반전잼 굿’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KCC 관계자는 “KCC 페인트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가대표 페인트’라는 것을 ‘국가대표 발라더’가 된 KCM의 모습을 통해 유머러스하게 풀어내고자 했다”며 “이번 광고 ‘더 발라더’와 관련된 다양한 후속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범죄도시4’ 이번에도 싹 쓸어버릴까?…범죄도시 역대 시리즈 정리 [인포그래픽]
  • 직장 상사·후배와의 점심, 누가 계산 해야 할까? [그래픽뉴스]
  • 동네 빵집의 기적?…"성심당은 사랑입니다" [이슈크래커]
  • 망고빙수=10만 원…호텔 망빙 가격 또 올랐다
  • ‘눈물의 여왕’ 속 등장한 세포치료제, 고형암 환자 치료에도 희망될까
  • “임영웅 콘서트 VIP 연석 잡은 썰 푼다” 효녀 박보영의 생생 후기
  • 꽁냥이 챌린지 열풍…“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고양이가 걸어다닙니다”
  • 올림픽 목표 금메달 10개→7개 →5개…뚝뚝 떨어지는 이유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464,000
    • +2.04%
    • 이더리움
    • 4,467,000
    • +1.43%
    • 비트코인 캐시
    • 698,000
    • +1.16%
    • 리플
    • 748
    • +4.18%
    • 솔라나
    • 207,900
    • +2.11%
    • 에이다
    • 698
    • +6.4%
    • 이오스
    • 1,148
    • +4.27%
    • 트론
    • 161
    • +1.9%
    • 스텔라루멘
    • 165
    • +2.4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300
    • +1.16%
    • 체인링크
    • 20,370
    • +3.4%
    • 샌드박스
    • 657
    • +4.7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