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명품 구매고객 4명 중 1명 ‘SSG 개런티’ 상품 선택

입력 2022-01-24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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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SSG 개런티' 실적 (SSG닷컴)
▲SSG닷컴 'SSG 개런티' 실적 (SSG닷컴)

SSG닷컴이 명품 디지털 보증서 서비스를 도입한 후 전년보다 명품 매출이 35% 늘었다.

SSG닷컴은 명품 디지털 보증서인 'SSG 개런티' 서비스 론칭일인 지난해 8월 26일부터 이달 22일까지 약 5개월간의 실적을 직전연도 동기와 비교한 결과 전체 명품 매출은 35% 늘었고 이 가운데 ‘SSG 개런티’ 적용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약 20%를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주문 고객 수도 30% 넘게 늘었고 명품 구매 고객 4명 중 1명은 ‘SSG 개런티’ 상품을 샀다.

SSG닷컴에서 명품을 처음 구매하는 신규 고객도 꾸준히 늘고 있다. 매달 전체 명품 구매 고객 중 신규 고객 비중은 70%대를 유지하고 있다. ‘SSG 개런티’ 적용 상품을 판매하는 협력업체 매출도 110% 이상 늘면서 디지털 보증서 도입이 동반성장 효과를 가져왔다.

‘SSG 개런티’ 적용 명품 매출 중 MZ세대 고객 비중이 절반 가까이에 달했다. 회사 측은 온라인 명품 구매가 익숙한 구매층에 신뢰도 높은 상품을 제안하고 향후 리셀(중고거래)까지 고려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 점을 인기 요인으로 분석했다.

SSG닷컴은 올해 명품 관련 서비스를 계속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1분기 내 명품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해 보안 차량 및 전문 요원을 통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SSG 개런티 상품만을 한데 모아 제안하는 전문관 론칭도 준비하고 있다. 연내에는 중고거래 플랫폼과 협업을 통해 명품 리셀 서비스를 제공하고 SSG닷컴 명품 주문 고객 간 중고거래를 연결하는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구효정 SSG닷컴 명품잡화MD 팀장은 “명품 구매부터 중고거래까지 이어지는 상품 사이클을 고려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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