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루브리컨츠, 초 저점도 상용차용 디젤 엔진오일 출시

입력 2021-12-15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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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과 실제 화물차 테스트 통해 탄소감축 효과 및 연비개선 효과 검증

▲SK 지크 친환경 상용차 윤활유_X9000 5W-30 (사진제공=SK루브리컨츠)
▲SK 지크 친환경 상용차 윤활유_X9000 5W-30 (사진제공=SK루브리컨츠)

SK이노베이션 윤활유 사업 자회사인 SK루브리컨츠는 트럭과 같은 상용차의 탄소배출을 줄이고 연비를 높여주는 친환경 초 저점도 디젤 엔진오일 2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상용차 특성상 엔진을 잘 보호할 수 있는 점도가 높은 엔진오일을 사용한다. 점도가 높으면 엔진 보호 성능은 높으나 연비개선 효과가 떨어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SK루브리컨츠는 초 저점도 엔진오일로 연비도 향상하면서, 엔진 보호 성능도 뛰어난 제품을 출시했다.

특히 신제품(SK ZIC X9000 5W-30)을 사용한 트럭은, 기존 제품을 사용할 때보다 평균 연비가 약 3% 높아졌다. 이는 연간 13만km를 주행하는 11톤(t) 트럭 화물차량을 기준으로 연간 유류비 약 115만 원을 줄일 수 있는 수준이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차량에 따라 연간 최대 2.8톤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또 다른 신제품(X7000 10W-30 CK-4)은 최신 국제 엔진오일 규격인 ‘API CK-4’를 충족한다. 이 규격은 미국환경보호청이 상용차의 연비를 높이고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만든 기준이다. 이 제품 역시 ㈜한진과 진행한 테스트에서 약 2.5% 연비 개선 효과를 보였다. 또, 25톤 트랙터 기준 연간 1.4톤의 이산화탄소가 감축됐다.

차규탁 SK루브리컨츠 사장은 “㈜한진과 실차테스트를 통해 탄소감축 효과가 입증된 초 저점도 친환경 윤활유를 국내 윤활유 제조사 중 최초로 출시했다”라며 “앞으로도 윤활유 업계에서 ESG 시대를 주도하는 대표적인 친환경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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