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 미국 법인, 미국 마포갈매기 매출 150% 늘며 '흑자전환'

입력 2021-11-22 1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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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디딤)
(사진제공=디딤)

디딤은 LA 한인타운과 캘리포니아 부에나파크에 있는 미국 법인이 3분기 흑자전환했다고 22일 밝혔다. LA 한인타운 매장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50% 가까이 늘었다.

디딤의 마포갈매기는 미국에서 마갈BBQ라는 브랜드로 유명하다. 마갈BBQ는 프리미엄 바비큐 레스토랑을 컨셉으로 코리안바비큐라는 인식이 강하다. 넷플릭스의오징어게임과 BTS의 인기에 등이 한류푸드로 이어지고 있다.

해외에서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디딤은 미국 사업 확장과 해외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미국 시장의 경우 국내 주요 식품기업들과 현지 사업 확장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

현재 21개의 매장을 운영 중인 인도네시아에선 사업장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라오스는 현지 사업자와 MOU가 체결돼 있다. 내년 상반기엔 두바이와 파키스탄에 1호점을 오픈하면서 중동 시장 개척을 검토하고 있다.

국내 매출도 늘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정부의 거리두기 완화 지침이 시행되며 국내 신마포갈매기를 찾는 손님들이 늘었다. 또 국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한식과 일식, 양식, 중식당 프렌차이즈의 경우 이달 매출이 전달 대비 43%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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