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보다 재밌다" 신세계푸드 '라방', 100만 뷰 돌파

입력 2021-06-08 09:1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가 첫 라이브 방송(이하 라방)을 시작한 지 3개월 만에 누적 뷰수 100만 회를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지난 3월 방송인 탁재훈과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진행한 첫 라방은 동시간대 1위인 8만 1000명이 접속했으며, 판매 제품이었던 ‘올반 옛날통닭’은 1시간 동안 목표했던 500개를 3배나 넘어서는 1700개가 판매됐다. 라방 당일 오후 12시까지 진행된 특가판매를 통해 ‘올반 옛날통닭’은 총 3000개가 판매됐다.

첫 라방에서 자신감을 얻은 신세계푸드는 인기 유튜버 흔한남매, 먹방여왕 미미언니로 유명한 노금미 쇼호스트 등을 활용한 콘텐츠를 구성하고, SSG닷컴의 쓱라이브(SSG.Live)를 비롯해 배민 라이브, 카카오 쇼핑 라이브 등으로 채널을 확대하며 식품 부문 라방에서의 입지를 강화했다.

지난 4일에는 개그맨 강재준, 이은형 부부가 정통 중화만두를 맛보는 예능형 시트콤 방식의 라방으로 ‘올반 중화만두’ 신제품 론칭 행사를 진행했다. 동시간대 시청자 수 1위를 기록한 이 방송은 구매 전환율도 12%에 이르렀다. 평균적인 식품업계 라방 구매전환율은 약 5% 수준이다. 특히 이날 라방까지 총 9회에 걸쳐 진행된 신세계푸드의 라방 누적 뷰수는 100만 회를 넘어섰다.

신세계푸드는 라방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23일 방송인 유병재, 김해준과 함께 배민 라이브를 통해 ‘밀크앤허니 홈베이커리’ 라방을 진행한다. 주요 온라인몰에서 간편한 한끼 식사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바질치즈 치아바타 샌드위치와 식사용 파베이크 3종 등을 출연진 특유의 재치를 더한 콘텐츠로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라방을 거듭하며 신규 판매채널 확보뿐 아니라 브랜드 홍보, 소비자 인지도 향상 등 다양한 효과를 얻고 있다”라며 “앞으로 소비자들이 라방 자체를 즐길 수 있도록 색다른 콘텐츠를 기획하는 한편 라방을 폭넓게 선보일 수 있도록 플랫폼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의도4PM' 구독하고 스타벅스 커피 받자!…유튜브 구독 이벤트
  • “흙먼지에 온 세상이 붉게 변했다”…‘최악의 황사’ 더 심해질 수 있다고? [이슈크래커]
  • 동성 결혼, 반대하는 이유 1위는? [그래픽뉴스]
  • 도지코인, ‘X 결제 도입’ 기대감에 15.9% 급등 [Bit코인]
  • “청와대 옮기고, 해리포터 스튜디오 유치”…4·10 총선 ‘황당’ 공약들 [이슈크래커]
  • 드디어 ‘8만전자’...“전 아직 96층에 있어요” [이슈크래커]
  • 주중 재벌, 주말 재벌, OTT 재벌…‘드라마 재벌家’, 이재용도 놀랐다 [요즘, 이거]
  • 지하철 파업 때는 ‘대체 인력’ 있지만 버스는 단 한 대도 안 와…왜?
  • 오늘의 상승종목

  • 03.2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9,922,000
    • -0.78%
    • 이더리움
    • 5,045,000
    • -1.25%
    • 비트코인 캐시
    • 824,000
    • +0.98%
    • 리플
    • 877
    • -1.13%
    • 솔라나
    • 264,900
    • -0.97%
    • 에이다
    • 914
    • -1.72%
    • 이오스
    • 1,578
    • +3.48%
    • 트론
    • 171
    • -0.58%
    • 스텔라루멘
    • 201
    • +2.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132,700
    • -1.41%
    • 체인링크
    • 26,940
    • -2.99%
    • 샌드박스
    • 1,006
    • +0.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