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코로나 시대 비대면·온라인 마케팅 플랫폼 ‘성과’

입력 2021-01-12 14:1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일동제약은 온라인 의약품몰 ‘일동샵’과 의료정보 플랫폼 ‘후다닥(WHODADOC)’이 거래처 및 회원 수 증대, 실적 성장 등 가시적 성과를 거뒀다고 12일 밝혔다.

일동샵은 일동제약의 계열사 일동이커머스가 운영하는 약사 대상 B2B(Business to Business) 온라인 의약품몰로, 일동제약의 의약품과 컨슈머헬스케어 품목 등을 판매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일동샵은 지난해 말 기준 전국 1만7700여 개 약국을 회원 거래처로 보유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기존의 오프라인 직거래 약국을 일동샵 회원으로 전환하는 온라인 거래처화 작업을 100% 완료했으며, 월별 거래처 가동률 또한 90% 내외를 유지하는 등 안정적인 궤도에 올라섰다.

이에 힘입어 일동이커머스의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29%와 98% 가량 성장했다. 일동제약의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의약외품 등을 아우른 CHC(컨슈머헬스케어) 부문의 매출도 전년보다 약 30% 증가했다.

ETC(전문의약품) 사업에서도 일동제약은 의사 등 의료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의료정보 플랫폼 후다닥을 운영하며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후다닥은 의사 1만1000여 명, 일반인 1만4000여 명 등 총 2만5000여 명의 회원을 확보했다. 후다닥은 의료 전문가들을 위한 임상 및 학술 정보는 물론, 법무, 노무, 세무, 보험심사 등과 관련한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영업 환경 및 트렌드의 변화는 물론, 코로나19 사태와 같은 변수 등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온라인 및 비대면 방식의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며 “기존 방식의 영업 활동에 더해 일동샵, 후다닥 등 비대면 영업·마케팅 활용을 병행, 효율성을 극대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종합] "대중교통 요금 20% 환급"...K-패스 24일부터 발급
  • '빅테크 혼조'에 흔들린 비트코인, 변동성 확대…솔라나도 한때 7% 급락 [Bit코인]
  • "불금 진짜였네"…직장인 금요일엔 9분 일찍 퇴근한다 [데이터클립]
  • '범죄도시4' 개봉 2일째 100만 돌파…올해 최고 흥행속도
  • “안갯속 경기 전망에도 투자의 정도(正道)는 있다”…이투데이 ‘2024 프리미엄 투자 세미나’
  • "한 달 구독료=커피 한 잔 가격이라더니"…구독플레이션에 고객만 '봉' 되나 [이슈크래커]
  • 단독 교육부, 2026학년도 의대 증원은 ‘2000명’ 쐐기…대학에 공문
  • 양현종, '통산 170승' 대기록 이룰까…한화는 4연패 탈출 사력 [프로야구 25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4.25 13:12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762,000
    • -3.16%
    • 이더리움
    • 4,530,000
    • -2.66%
    • 비트코인 캐시
    • 686,000
    • -5.9%
    • 리플
    • 754
    • -4.31%
    • 솔라나
    • 210,500
    • -6.53%
    • 에이다
    • 680
    • -5.56%
    • 이오스
    • 1,303
    • +7.33%
    • 트론
    • 164
    • +1.23%
    • 스텔라루멘
    • 163
    • -4.6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900
    • -6.1%
    • 체인링크
    • 20,950
    • -4.99%
    • 샌드박스
    • 658
    • -6.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