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아이(WI), 이탈리아 브랜드 ‘베스파’와 라이선스 계약

입력 2020-12-07 13:2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더블유아이(WI)가 이탈리아 피아지오 그룹 소유 명품 스쿠터 브랜드 베스파(Vespa)와 공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5월 아시아 최초로 독일 메르세데스 벤츠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더블유아이는 최근 관련 제품들을 출시한 바 있다. 베스파까지 라인업에 추가해 내년에는 일본 및 동남아 시장에도 모빌리티 악세서리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더블유아이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대면 접촉을 피하는 ‘언택트’ 소비가 늘면서 마이크로 모빌리티 스쿠터 시장과 그 관련 산업이 점차 커지고 있다”며 “본 계약으로 모바일 액세서리는 물론 스쿠터 전용 거치대와 블랙박스 등 10여 종의 상품에 베스파 브랜드를 활용할 수 있게 돼 내년 초부터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1946년 처음 출시된 베스파는 영화 로마의 휴일에서 오드리 헵번이 타던 스쿠터로도 유명하다. 클래식한 디자인과 감성적인 마케팅으로 전 세계 많은 애호가들을 확보하고 있다. 크리스찬 디올과 같은 명품 및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와 콜라보를 발표하는 등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변익성 대표는 “이탈리아 명품 스쿠터 브랜드인 베스파의 감성을 다양한 제품에 반영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줄 것”이라며 “최근 출시한 메르세데스 벤츠 제품과 함께 내년에는 명품 모빌리티 액세서리 제품군을 확대 구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더블유아이는 지적재산권(IP) 기반의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는 기업이다. 카카오프렌즈, 펭수 등 캐릭터를 활용한 각종 케이스, 가습기, 보조 배터리, 휴대용 선풍기, 블루투스 마이크 등 제품을 출시해 시장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이스포츠(E-Sports) 분야에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대해 주요 게임 구단 및 게임사의 지적재산권(IP)을 확보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로 주목…'지역사랑상품권', 인기 비결은? [이슈크래커]
  • '2024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놀이공원·페스티벌·박물관 이벤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금융권 PF 부실채권 1년 새 220% 폭증[부메랑된 부동산PF]
  • "하이브는 BTS 이용 증단하라"…단체 행동 나선 뿔난 아미 [포토로그]
  • "'밈코인 양성소'면 어때?" 잘나가는 솔라나 생태계…대중성·인프라 모두 잡는다 [블록렌즈]
  • 어린이날 연휴 날씨…야속한 비 예보
  • 2026학년도 대입 수시 비중 80%...“내신 비중↑, 정시 합격선 변동 생길수도”
  • 알몸김치·오줌맥주 이어 '수세미 월병' 유통…"중국산 먹거리 철저한 조사 필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5.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0,168,000
    • +3.3%
    • 이더리움
    • 4,427,000
    • +2.22%
    • 비트코인 캐시
    • 661,500
    • +3.85%
    • 리플
    • 759
    • +2.02%
    • 솔라나
    • 208,000
    • +2.77%
    • 에이다
    • 662
    • +0.76%
    • 이오스
    • 1,166
    • +0.09%
    • 트론
    • 173
    • -1.14%
    • 스텔라루멘
    • 158
    • +0.6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250
    • +4.47%
    • 체인링크
    • 20,160
    • +2.13%
    • 샌드박스
    • 638
    • +0.6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