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레시피] 소장 욕구 불러오는 크리스마스 아이템…2020 홀리데이 한정판 에디션은?

입력 2020-12-05 10:17 수정 2020-12-05 10:1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에 처음 맞는 12월이 찾아온 가운데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식음료·뷰티·의류업계 등에서는 크리스마스 마케팅으로 분주하다. 특히 유통업계에서는 올해도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판 에디션과 사은품을 선보이고 있다.

식음료업계에서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한정판 에디션

(출처=할리스커피·스타벅스·스텔라 아르투아)
(출처=할리스커피·스타벅스·스텔라 아르투아)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면서 각종 식음료업계는 한정판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다. 그중 할리스커피가 식음료 브랜드 최초로 해리포터와 협업해 한정판 MD 4종을 출시했다. 협업한 MD로는 바닐라 딜라이트 틴백 호그와트·우디 보틀 텀블러 호그와트·우디 트라이앵글 텀블러 도비·머그&플레이트 세트 호그와트가 있다.

식음료업계 텀블러의 꽃이라 불리는 스타벅스도 크리스마스 MD 상품을 공개했다. 레드와 오로라 색상의 콜드컵·크리스마스 세라믹 골드도트 사이렌머그·크리스마스 베이비산타 데미머그·산타백 머그·트리 머그 등이 그 주인공이다. 텀블러의 디자인으로도 연말 분위기를 연상짓게 하는 2021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MD의 인기가 기대된다.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홀리데이 기프트팩'을 선보였다. 해당 기프트백은 연말 홈파티를 위한 스텔라 아르투아 대용량 병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크리스마스 특별 한정판 '챌리스' 전용잔과 투명 '칠링백'이 각각 포함돼있다. 한정판 챌리스에는 라틴어로 별을 의미하는 '스텔라'(Stella)가 빨간색으로 새겨져 크리스마스를 상징하고 있으며 눈꽃 이미지가 어우러져 연말 분위기를 연상케 한다.

뷰티업계, 화려한 홀리데이 에디션으로 눈길

(출처=키엘·클라랑스·나스·이니스프리)
(출처=키엘·클라랑스·나스·이니스프리)

뷰티업계도 연말을 앞두고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한정판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였다. 키엘은 프랑스 리옹 출신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마이테 프랑키(Maite Franchi)와 함께 '2020 키엘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키엘 2020 홀리데이 리미티트 에디션은 키엘에서 가장 사라받는 베스트 셀러들로, 수분크림 울트라 훼이셜 크림·칼렌듈라 꽃잎 토너·화이트닝 에센스인 투명 에센스, 크렘 드 꼬르 휩트 바디 버터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니스프리는 미용업계 최초로 미국 출신의 유명 팝 아티스트 '스티븐 해링턴'과 함께 '선물'을 테마로 한 '2020 그린 홀리데이 기프트 에디션'을 선보였다. 해당 에디션은 스티븐 해링턴의 대표 캐릭터 일러스트를 담은 패키지로 감각적인 홀리데이 분위기를 자아내 소장 욕구를 불러낸다. 이 에디션은 방향과 기초, 색조 등의 카테고리에서 총 10종으로 이뤄져 있다. 특히 방향 라인의 '퍼퓸드 디퓨저' 2종의 경우, 연말 분위기와 함께 간략한 메시지를 적을 수 있는 기프트 태그로 연말 선물의 의미를 더했다.

이 밖에 클라랑스·나스·오휘·닥터디퍼런스·엘로엘·스텔라 등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한정판 홀리데이 에디션 아이템이 잇따라 출시됐다.

식품업계, 인기 과자들로 만든 크리스마스 한정 제품 어때요?

(출처=오리온·오뚜기)
(출처=오리온·오뚜기)

소장 욕구를 불러오는 아이템뿐만 아니라 식품업계에서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한정판 제품을 공개했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판 '크리스마스 디저트 초코파이'를 출시했다. 크리스마스 디저트 초코파이는 딸기와 라즈베리로 만든 더블베리 크림을 넣고 더블베리 시럽으로 적신 비스킷을 사용해 맛의 풍미를 더했다. 또한 제품 겉면을 화이트 초콜릿으로 코딩한 후 산딸기 파우더를 뿌린 신제품을 출시했다.

오뚜기는 겨울철 따뜻한 미역국과 함께 먹는 진비빔면 크리스마스 한정판을 출시했다. 진비빔면 크리스마스 한정판은 동결건조 방식으로 생산된 미역국 블럭이 들어있어 뜨거운 물만 부어 조리된 미역국을 진비빔면과 함께 즐길 수 있다.

홈웨어부터 캐주얼까지 의류업계도 크리스마스 열풍

(출처=비욘드클로젯·스파오·유니클로)
(출처=비욘드클로젯·스파오·유니클로)

고태용 디자이너의 '비욘드클로젯'(Beyond Closet)이 연말 시즌을 맞아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공개했다. 출시 제품으로는 기모 후드 티셔츠와 기모 가디건, 그리고 에코 퍼로 제작된 스웻 셔츠의 의류 라인과 비니, 머플러 등의 액세서리가 있다. 비욘드클로젯의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모두 유니섹스(남녀 겸용)로 출시돼 커플 아이템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SPA 브랜드 스파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영화 '나 홀로 집에' 협업상품 3종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잠옷 2종과 스웨터로, 체크 플란넨 잠옷·수면 잠옷·케빈 자가드 스웨터로 구성됐으며 영화 속 주인공 케빈이 입었던 의상을 재현했다. 이는 겨울철에 입기 좋은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는 핀란드 디자인하우스 마리메꼬와 협업한 '유니클로X마리메꼬 리미티드 에디션 2020 홀리데이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유니클로X마리메꼬 리미티드 에디션'은 하트, 도트, 물결 패턴 등 다채로운 프린트가 가미된 드레스, 셋업으로 입을 수 있는 셔츠와 팬츠, 니트웨어 등으로 구성됐다. 이는 연말 홀리데이 시즌을 겨냥해 화사한 디자인과 편안한 소재를 살려 집에서도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하게 보낼 수 있는 느낌을 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살아남아야 한다…최강야구 시즌3, 월요일 야구 부활 [요즘, 이거]
  • 수영복 입으면 더 잘 뛰나요?…운동복과 상업성의 함수관계 [이슈크래커]
  • “보험료 올라가고 못 받을 것 같아”...국민연금 불신하는 2030 [그래픽뉴스]
  • [인재 블랙홀 대기업…허탈한 中企] 뽑으면 떠나고, 채우면 뺏기고…신사업? ‘미션 임파서블’
  • 한국 여권파워, 8년래 최저…11위서 4년 만에 32위로 추락
  • '최강야구 시즌3' 방출 위기 스토브리그…D등급의 운명은?
  • 르세라핌 코첼라 라이브 비난에…사쿠라 “최고의 무대였다는 건 사실”
  • 복수가 복수를 낳았다…이스라엘과 이란은 왜 앙숙이 됐나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1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816,000
    • -3.57%
    • 이더리움
    • 4,593,000
    • -3.12%
    • 비트코인 캐시
    • 719,000
    • -8.7%
    • 리플
    • 730
    • -2.93%
    • 솔라나
    • 198,700
    • -9.85%
    • 에이다
    • 681
    • -4.49%
    • 이오스
    • 1,102
    • -5.57%
    • 트론
    • 166
    • -1.78%
    • 스텔라루멘
    • 160
    • -3.0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8,100
    • -6.66%
    • 체인링크
    • 19,800
    • -7.39%
    • 샌드박스
    • 636
    • -6.1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