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오츠카 제로슈가 '나랑드사이다', 온라인 매출 전년비 300% 증가

입력 2020-11-05 09:1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동아오츠카)
(사진=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의 국내 유일 제로칼로리 사이다 ‘나랑드사이다’의 온라인 매출이 지난해 동기대비 300% 증가했다.

5일 동아오츠카는 건강과 운동에 관한 관심이 커지면서 나랑드사이다의 매출도 올랐다고 봤다. 2019년 ‘나랑드사이다’ 매출액은 160억 원(소비자가 기준)을 기록, 2015년부터 4년 연속 평균 20%씩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올해 10월까지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92% 늘었다. 올해 목표 매출량의 180%를 달성했다.

특히 길어지는 집콕 생활과 홈트 열풍으로 온라인 매출이 300%로 대폭 신장했다.

동아오츠카에 따르면 네이버 데이터랩 쇼핑 인사이트를 분석한 결과 사이다 검색어 TOP 500순위에서도 지난해 11월 3일부터 1년 기준 인기 검색어에서 나랑드사이다가 1위를 기록했다.

노광수 나랑드사이다 브랜드매니저는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을 통해 많은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나랑드사이다 추천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라며 “당뇨, 헬스 등 건강을 이유로 기존 탄산음료를 마시기 힘든 소비자들에게 나랑드사이다를 직접 추천해주는 소비자들의 콘텐츠는 가장 강력한 마케팅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259,000
    • -1.91%
    • 이더리움
    • 4,550,000
    • -3.11%
    • 비트코인 캐시
    • 865,000
    • +1.53%
    • 리플
    • 3,064
    • -1.16%
    • 솔라나
    • 199,500
    • -2.92%
    • 에이다
    • 621
    • -4.46%
    • 트론
    • 431
    • +1.17%
    • 스텔라루멘
    • 361
    • -3.4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450
    • -1.04%
    • 체인링크
    • 20,470
    • -2.89%
    • 샌드박스
    • 211
    • -4.5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