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치업] 예능·드라마·영화 볼 땐 어떤 OTT 플랫폼 쓸까?…넷플릭스 vs 왓챠 전격 비교

입력 2020-10-30 09:5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매치업’(Match-Up)은 두 브랜드 또는 상품의 차이에서 비롯되는 ‘카더라’ 정보를 정정하고 비교하는 콘텐츠입니다.

디지털 콘텐츠를 소비하는 밀레니얼·Z·Y세대가 더는 TV가 아닌 편의성과 접근성이 편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로 미디어를 즐기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외로 OTT 시장이 확대되면서 다양한 콘텐츠와 채널 등을 소비하고 있죠.

수많은 OTT 플랫폼 중 강세를 보이는 넷플릭스, 그리고 국산 플랫폼인 왓챠, 웨이브, 티빙 등이 그 뒤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플랫폼마다 제공하는 서비스와 콘텐츠가 다르다 보니 디지털 콘텐츠 소비자들은 어떤 것을 결제할지, 어떻게 하면 더 싼 가격에 재밌는 콘텐츠를 더 많이 볼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매치업 3화에서 대표 OTT 플랫폼인 ‘넷플릭스’와 ‘왓챠’의 콘텐츠·요금제·후기 등을 바탕으로 차이를 전격 비교해보겠습니다.

(정윤혜 인턴기자 yunhye0318@)
(정윤혜 인턴기자 yunhye0318@)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제2의 차주영-꾸꾸 나올까?…팬 서비스도 '콘텐츠'가 되는 시대 [엔터로그]
  • 네이버·카카오, 조직문화 시험대…잇단 결정에 내홍 심화
  • 잊지도 않고 또 찾아온 단일화 타령…되기만 하면 다 해결될까 [이슈크래커]
  • 위험자산과 안전자산 사이, '카멜레온' 같은 비트코인의 현주소 [블록렌즈]
  • 생일선물 1티어…'카카오톡 선물하기'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그래픽 스토리]
  • 28일부터 21대 대선 여론조사 결과 공표 금지
  • 이낙연, 김문수 지지 선언…“민주당 괴물 독재국가의 길 함께할 수 없어”
  • 세계인이 반한 과일소주, 수출 2억 달러 ‘일등공신’[글로벌 적시는 K-소주(上)]

댓글

0 / 300
  • 이투데이 정치대학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TV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 컬피 유튜브 채널
  • 오늘의 상승종목

  • 05.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51,939,000
    • -0.18%
    • 이더리움
    • 3,699,000
    • +4.2%
    • 비트코인 캐시
    • 579,500
    • -0.17%
    • 리플
    • 3,229
    • +0.31%
    • 솔라나
    • 246,500
    • +1.32%
    • 에이다
    • 1,059
    • +0.86%
    • 이오스
    • 1,053
    • -2.41%
    • 트론
    • 383
    • +0.26%
    • 스텔라루멘
    • 401
    • +1.0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1,150
    • +1.69%
    • 체인링크
    • 22,090
    • +2.17%
    • 샌드박스
    • 431
    • +1.8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