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치업] 예능·드라마·영화 볼 땐 어떤 OTT 플랫폼 쓸까?…넷플릭스 vs 왓챠 전격 비교

입력 2020-10-30 09:5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매치업’(Match-Up)은 두 브랜드 또는 상품의 차이에서 비롯되는 ‘카더라’ 정보를 정정하고 비교하는 콘텐츠입니다.

디지털 콘텐츠를 소비하는 밀레니얼·Z·Y세대가 더는 TV가 아닌 편의성과 접근성이 편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로 미디어를 즐기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외로 OTT 시장이 확대되면서 다양한 콘텐츠와 채널 등을 소비하고 있죠.

수많은 OTT 플랫폼 중 강세를 보이는 넷플릭스, 그리고 국산 플랫폼인 왓챠, 웨이브, 티빙 등이 그 뒤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플랫폼마다 제공하는 서비스와 콘텐츠가 다르다 보니 디지털 콘텐츠 소비자들은 어떤 것을 결제할지, 어떻게 하면 더 싼 가격에 재밌는 콘텐츠를 더 많이 볼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매치업 3화에서 대표 OTT 플랫폼인 ‘넷플릭스’와 ‘왓챠’의 콘텐츠·요금제·후기 등을 바탕으로 차이를 전격 비교해보겠습니다.

(정윤혜 인턴기자 yunhye0318@)
(정윤혜 인턴기자 yunhye0318@)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살아남아야 한다…최강야구 시즌3, 월요일 야구 부활 [요즘, 이거]
  • 수영복 입으면 더 잘 뛰나요?…운동복과 상업성의 함수관계 [이슈크래커]
  • “보험료 올라가고 못 받을 것 같아”...국민연금 불신하는 2030 [그래픽뉴스]
  • [인재 블랙홀 대기업…허탈한 中企] 뽑으면 떠나고, 채우면 뺏기고…신사업? ‘미션 임파서블’
  • 한국 여권파워, 8년래 최저…11위서 4년 만에 32위로 추락
  • '최강야구 시즌3' 방출 위기 스토브리그…D등급의 운명은?
  • 르세라핌 코첼라 라이브 비난에…사쿠라 “최고의 무대였다는 건 사실”
  • 복수가 복수를 낳았다…이스라엘과 이란은 왜 앙숙이 됐나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1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260,000
    • -2.01%
    • 이더리움
    • 4,596,000
    • -2.28%
    • 비트코인 캐시
    • 725,500
    • -5.9%
    • 리플
    • 739
    • -1.99%
    • 솔라나
    • 198,900
    • -5.47%
    • 에이다
    • 676
    • -2.17%
    • 이오스
    • 1,116
    • -1.24%
    • 트론
    • 166
    • -1.78%
    • 스텔라루멘
    • 161
    • -0.6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950
    • -1.43%
    • 체인링크
    • 19,910
    • -4.05%
    • 샌드박스
    • 639
    • -2.4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