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신규 분야 마케팅 수요 확대 ‘목표가↑’-하이투자증권

입력 2020-10-21 08:0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자료제공=하이투자증권
▲자료제공=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은 제일기획이 통합 마케팅으로 신규 수익원을 창출하고 있다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2만6000원에서 2만7000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21일 하이투자증권에 따르면 제일기획은 3분기 영업총이익 2784억 원, 영업이익은 594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영업총이익은 2.0% 하락, 영업이익은 12.8% 상승한 수치다.

김민정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본사 영업총이익 795억 원, 연결 자회사 영업총이익은 1990억 원으로 본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두 분기 만에 순성장으로 전환됐다”며 “북미와 동남아 지역도 순성장으로 전환됐고 영업총이익 비중이 가장 높은 유럽과 중국지역은 전분기 대비 역성장폭이 축소되면서 연결 자회사 영업총이익도 전분기 대비 6.0%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김 연구원은 “4분기 영업총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할 것”이라며 “본사의 양호한 성장 지속과 북미, 중국, 동남아 중심의 실적 개선으로 인한 연결 자회사의 순성장 전환이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전망했다.

또 김 연구원은 “코로나19 사태로 광고주들의 광고 효율성 증대 니즈는 더욱 강화되고 있어 전통적 마케팅 분야의 성장 여력은 제한적이나 제일기획은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디지털 경험 마케팅, 이커머스 마케팅 등 신규 분야에서 마케팅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해외기업 '하도급 갑질' 꼬리 자른다 [하도급법 사각지대①]
  • '주말 소나기'에도 식지 않는 불볕더위…오후부터 자외선·오존 주의보
  • '엘롯라시코'에 팬들도 탈진…이틀 연속 9:8 '끝내기 혈투'
  • 비트코인, 6만6000달러에서 관망세 계속…"내달 이더리움 ETF 거래 기대감↑"[Bit코인]
  • 김진경·김승규 오늘 결혼…서울서 비공개 결혼식
  • [뉴욕인사이트] 멀어지는 금리인하 시계에도 고공행진…기술주 랠리 지속에 주목
  • 러브버그·모기 출몰…작년보다 등장 빠른 이유
  • 삼성전자, '포브스' 글로벌 순위 21위…전년비 7계단 하락
  • 오늘의 상승종목

  • 06.17 13:13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083,000
    • -0.67%
    • 이더리움
    • 5,027,000
    • +0.02%
    • 비트코인 캐시
    • 591,500
    • -2.79%
    • 리플
    • 687
    • -1.29%
    • 솔라나
    • 206,300
    • +1.28%
    • 에이다
    • 578
    • -0.69%
    • 이오스
    • 900
    • -3.23%
    • 트론
    • 164
    • +0%
    • 스텔라루멘
    • 139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7,800
    • -2.45%
    • 체인링크
    • 20,780
    • +0.19%
    • 샌드박스
    • 521
    • -3.3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