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서머’ 전 세계에서 봤다…일 평균 시청자 수 역대 최고치 달성

입력 2020-10-07 10:2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는 ‘2020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의 일 평균 국내 동시 시청자 수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LCK 서머 일 평균 국내 동시 시청자 수는 약 16만 6000여 명으로, 지난해 서머 대비 약 74% 증가했다. 일 최고 동시 시청자 수도 30만 명을 기록하며 지난 서머 대비 66% 증가했다. 또 일 평균 순 시청자 수 역시 지난해 서머 대비 소폭 가한 403만여 명을 기록했다.

특히 영어와 일본어, 프랑스어 시청자는 지난 서머 대비 일 평균 시청자 수가 각각 40%, 56%, 48% 증가해 LCK가 일부 지역에 편중되지 않고 전 세계 LoL e스포츠 팬들이 지켜보는 콘텐츠임을 확인했다.

LCK가 꾸준히 시청자를 끌어들일 수 있었던 데에는 실시간으로 다양하고 유의미한 경기 데이터를 제공해 시청자들의 경기 몰입도를 높이고 ‘LCK 위클리 매드 무비’ 등 퀄리티 있는 부가 콘텐츠를 선보여 주목도를 높인 결과로 분석된다.

오상헌 라이엇 게임즈 e스포츠사업본부 총괄은 “한 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한 시즌을 무사히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은 선수단을 비롯한 후원사, 리그 관계자들의 노고 덕분”이라며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최고의 리그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11월 괴담 아닌 12월 괴담 [이슈크래커]
  • '소년범 논란' 조진웅이 쏘아 올린 공…"과거 언제까지" vs "피해자 우선"
  • 박나래, 결국 활동 중단⋯'나혼산'서도 못 본다
  • LCC 3사, 진에어 중심 통합…내년 1분기 출범 목표
  • 기술력으로 中 넘는다…벤츠 손잡고 유럽 공략하는 LG엔솔
  • "6천원으로 한 끼 해결"…국밥·백반 제친 '가성비 점심'
  • 엑시노스 2600 새 벤치마크 성능 상승… 갤럭시 S26 기대감 커져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637,000
    • +2.47%
    • 이더리움
    • 4,695,000
    • +3.6%
    • 비트코인 캐시
    • 889,500
    • +2.95%
    • 리플
    • 3,125
    • +3.03%
    • 솔라나
    • 206,000
    • +4.41%
    • 에이다
    • 646
    • +4.03%
    • 트론
    • 426
    • +0%
    • 스텔라루멘
    • 364
    • +0.83%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450
    • +0.93%
    • 체인링크
    • 20,920
    • +1.5%
    • 샌드박스
    • 214
    • +0.9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