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비대면 채널 가입 신청 40% 증가

입력 2020-10-06 12:0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LG유플러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자사 공식 온라인몰인 유샵(U+Shop)으로 모바일 요금제 가입을 신청한 고객이 1월 대비 9월 말 기준 40% 이상 늘었다고 6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유샵(U+Shop)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유샵으로 모바일 요금제 가입을 신청한 고객은 코로나19 발생 직전인 1월 대비 3월 30% 이상 성장했다. 이어 언택트 시대가 가속화하며 9월에는 상승률이 40% 이상 치솟았다.

LG유플러스는 8월 고객 언어 전문가와 사내 사용자환경(UX) 전문부서의 자문을 받아 고객에게 쉽고 편한 온라인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자 유샵의 사용자경험(UI)ㆍUX도 개편했다. 개선하기 전 대비 개선 후 한 달간 가입 신청 전환율은 10% 이상의 상승효과를 봤다.

LG유플러스는 이 같은 성장이 코로나19로 가속화된 언택트 시대에 온라인 채널 고객 경험 혁신 전략이 통했다고 분석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온라인 가입 고객만을 위한 혜택 ‘유샵 전용 제휴팩’ △비대면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 쇼핑 ‘유샵 라이브’ 등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8월에는 고객 이용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편리하고 쉬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고객 관점의 온라인몰로 탈바꿈했다. 먼저 어려운 통신용어를 알기 쉽게 변경했다. 길고 복잡한 상품 정보는 한눈에 보기 편하게 배치하고 필요에 따라 동영상 설명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향후 고객과의 비대면 접점에서 쉽고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도록 지속해서 고민하고 개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법정상속분 ‘유류분’ 47년만에 손질 불가피…헌재, 입법 개선 명령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뉴진스 멤버들 전화해 20분간 울었다"…민희진 기자회견, 억울함 호소
  • "아일릿, 뉴진스 '이미지' 베꼈다?"…민희진 이례적 주장, 업계 판단 어떨까 [이슈크래커]
  • “안갯속 경기 전망에도 투자의 정도(正道)는 있다”…이투데이 ‘2024 프리미엄 투자 세미나’
  • "한 달 구독료=커피 한 잔 가격이라더니"…구독플레이션에 고객만 '봉' 되나 [이슈크래커]
  • 단독 교육부, 2026학년도 의대 증원은 ‘2000명’ 쐐기…대학에 공문
  • "8000원에 입장했더니 1500만 원 혜택"…프로야구 기념구 이모저모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993,000
    • -0.95%
    • 이더리움
    • 4,537,000
    • -1.39%
    • 비트코인 캐시
    • 691,500
    • -1.36%
    • 리플
    • 761
    • -1.55%
    • 솔라나
    • 213,400
    • -3.44%
    • 에이다
    • 678
    • -2.16%
    • 이오스
    • 1,236
    • +1.39%
    • 트론
    • 169
    • +2.42%
    • 스텔라루멘
    • 165
    • -2.3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600
    • -3.4%
    • 체인링크
    • 21,200
    • -2.21%
    • 샌드박스
    • 670
    • -2.1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