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에도 온라인에서 으랏차차 우리 농산물

입력 2020-09-22 10:0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TV홈쇼핑, 스마트스토어에서 비대면 구매통한 농산물 소비촉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TV홈쇼핑과 온라인몰을 통해 농산물 소비촉진에 나선다.

코로나 19에 따른 농산물 소비 위축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6월부터 ‘으랏차차 우리 농산물’ 캠페인을 열어 온라인 채널을 통해 중소농가를 지원하고 있다.

8월까지 쿠팡, G마켓, 위메프 등 국내 대표 오픈마켓 채널에 우리 농산물 전용기획관을 열어 중소농가를 지원한바 있으며, 11월까지 소비자들은 공영쇼핑, 홈앤쇼핑, GS홈쇼핑 3개 채널을 통해 금산 홍삼스틱, 순창 오미자, 안면도 고춧가루 등 전국의 우수 농식품을 안방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8월부터 과천 바로마켓 참여농가 상품을 국내 대표 포털형 오픈마켓에 입점시킨 e바로마켓을 통해 코로나 19로 인해 판로개척이 어려운 전국 중소농가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e바로마켓에는 기존 과천 바로마켓 참여농가 외에도 청년농가로 입점대상을 확대하였으며, 9월 말까지 총 40여 농가가 생산하는 자연산 송이버섯, 전통장류 등 80여 개 내외 품목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담당자는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라 농가와 소비자 모두 명절을 앞두고도 위축되어있는 상황에서, 으랏차차 우리 농산물 캠페인을 통해 우수 농산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추석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계주와 곗돈…계를 아시나요 [해시태그]
  • '오라클 쇼크' 강타…AI 거품론 재점화
  • 코스피, 하루 만에 4000선 붕괴…오라클 쇼크에 변동성 확대
  • 단독 아모제푸드, 연간 250만 찾는 ‘잠실야구장 F&B 운영권’ 또 따냈다
  • 서울 여의도역 신안산선 공사장서 7명 매몰⋯1명 심정지
  • 용산·성동·광진⋯서울 주요 지역 아파트 가격 상승세 여전
  • 순혈주의 깬 '외국인 수장'…정의선, 미래車 전환 승부수
  • 오늘의 상승종목

  • 12.1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967,000
    • -0.42%
    • 이더리움
    • 4,237,000
    • -0.75%
    • 비트코인 캐시
    • 844,500
    • +2.55%
    • 리플
    • 2,787
    • -0.68%
    • 솔라나
    • 183,600
    • -0.49%
    • 에이다
    • 535
    • -3.78%
    • 트론
    • 418
    • +0.24%
    • 스텔라루멘
    • 313
    • -0.63%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170
    • -1.47%
    • 체인링크
    • 18,170
    • -1.73%
    • 샌드박스
    • 169
    • -3.4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