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집중호우가 쏟아지는 가운데 대풍 제5호 ‘장미’가 북상해 영남지방을 중심으로 또다시 폭우가 내릴 것으로 예상돼 추가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이에 국민행복카드 미즈톡톡은 가족단위 휴가를 떠나는 이들을 위해 장마철 안전수칙 정보를 제공했다.
1. 자주 물에 잠기는 지역, 산사태 위험지역 등 위험한 곳은 피하고, 안전한 곳으로 대피한다.
2. 실내에서는 문과 창문을 닫고, 외출을 자제하며 TV, 라디오, 인터넷 등을 통해 기상 상황을 파악한다.
3. 개울가, 하천변, 해안가 등 침수 위험지역에서는 차량이 급류에 휩쓸릴 수 있어 접근하지 않는다.
4. 등산객은 계곡이나 비탈면 가까이 가지 않고 안전한 곳으로 대피한다.
5. 공사 자재가 넘어질 수 있으니 공사장 근처에는 접근 금지한다.
6. 농촌에서는 논둑이나 물꼬를 점검하기 위해 나가지 않는다.
이뿐만 아니라 미즈톡톡은 장마철에는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하게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마철에는 식중독 발생 위험률이 높고, 수해발생 지역에서는 세균성 이질, 장티푸스, 장출혈성대장균 등 수인성, 식품매재 감염병이 유행할 수 있다고 경각심을 나타냈다.
이와 같은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물은 끓여서 섭취하고 조리한 음식은 오래 보관하지 않으며, 조리 수칙과 손 씻기 등 개인위생을 반드시 지켜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신•육아 전문 플랫폼 미즈톡톡은 코로나19 사태에 이어 지속하는 장마에 임신부에게 힘을 실어 주고자 <국민행복카드>발급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미즈톡톡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을 경우 대상자 전원에게 사은품을 제공한다. 사은품 품목은 48가지로 엄마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임신 육아 관련 1등 브랜드로만 선별해 제공하고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미즈톡톡 국민행복카드는 삼성/롯데 카드사 중 1개를 선택해 신용카드 발급자에 한해 적용된다.



